[경영학]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그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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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동기

2. 기업의 사회적 공헌이란?

3.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활동

4.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 활동내용

5.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효과

6. 결론

본문내용
요즘 많은 기업들은 사회적 책임과 공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을 ‘경영의 확장된 영역’ 이라 보고,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며 사회에 대한 공공의 이익 실현을 목표로 삼아 여러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다.

기업의 사회책임의 연장선상에서 추진되는 공익활동이 결국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는 요소가 되기 때문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경영의 확장된 영역인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실제 사례와 그로 인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헌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위해 주제로 선정하였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적절한 사회적 기여를 선택하는 것은 기업 목표를 달성해가는 전략적 과정의 중요한 부분

-1980년대에 들어 점차 시장경쟁이 심해지면서 경쟁사와는 다른 무엇이 필요하게 됨

-사회공헌활동이 사회성과 공공성을 추구하는 것이 하나의 가치창조 활동이며 차별화 전략이라 판단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를 경영방침으로 환경경영, 윤리경영을 추구하는 회사



-1984년부터 숲 보호활동인 KKG캠페인 시작하면서
기업공익활동의 모델을 제시

-국유림 나무심기 및 숲 가꾸기
학교 숲 조성과 자연친화적 교육 공간 만들기
도시 숲 조성 운동, 청소년 교육활동 등으로
사회 공헌의 범위를 넓힘


-유한킴벌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KGG캠페인은
기업 공익활동의 대표적인 사례이며
나아가 다른 기업의 공익활동에 벤치마킹의 대상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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