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 브랜드 충성도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주제 선정이유 - 브랜드 충성도란 ?
- 브랜드 충성도 오해 - 시장의 변화
본론
- 생활용품 시장의 사례
- 이동통신사 & 핸드폰 브랜드 사례
- 커피 브랜드 사례
결론
- 브랜드 충성도 트렌드
-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 미치는 요인
-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 본문내용
-
우리가 아무리 비싸고 마음에 안 들어도
특정브랜드를 선택하는 이유?
브랜드 충성도
: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호도를 의미. 즉, 어떤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선호와 만족, 반복적 이용 등으로 정의
충성도가 높을수록
동일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1. 브랜드중심(기존유지), 고객중심(신규유치)
고객 평가 점수와 브랜드 평가 점수는 별개의 문제
- 브랜드 중심 마케팅은 기존 고객에게 중요한 것이고
고객 중심 마케팅은 신규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중요한 것
2. 판촉행사, 사은품의 효과
수익을 많이 올려주는 고객에 집중하라
3. 충성도와 필요성의 차이
반복구매는 충성도와 동일하다
- 충성도는 부분적으로는 한 소비자가 구매를 할 경우에 특정 브랜드를 택할 확률
4. 고객만족과 충성도 (상관관계O but 인과관계는 X)
고객의 만족이 충성도를 불러일으킨다
흡족해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것은 고객충성도의 필요조건이 될 수는 있을 지 언정
충분조건이 되지는 못한다.
http://www.brandkeys.com/awards/
미국에서는 해마다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충성브랜드들의 순위를 발표. 각 카테고리별 브랜드 순위를 매김.
사례> 2010년 순위
Allergy Medison : 타이레놀 1위
Automotive : 한국 브랜드 현대 1위
Coffee: 던킨 도너츠 1위
HDTV : 삼성 1위
Hotel(Luxury) : 인터콘티넨탈 1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