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ic Industry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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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trategic Industry Model
2.Q1
3.Q2
4.Q3
5.Q4
6.Q5
7.Q6
8.Q7
9.Q8
10.Q9
11.Q10
본문내용
위 문제에서 제기한 payment term 대안을 실시한다고 가정해 보자

지각도를 보면 현재 지급기간이 가장 긴 회사는 beta 42일 이고, attwood는 45일, penucchini는 43일이다

시장의 규모가 고정적이라는 가정하에서 emergent 사가 지급기간을 늘이면 위에 있는 회사들에게 타격을 줄 수 있다.
strategic groups에 보면 attwood 는 emergent 사와 직접적인 경쟁자이므로 emergent사가 이 속성을 개선한 것은 attwood사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이런 방법을 이용해서 emergent 사가 각 속성의 변화에 따르는 자사와 다른 회사의 share의 변화를 simulate할 수 있다.

Ex5를 보면 하드웨어서비스를 제공한 대기 시간을 이틀에서 하루까지 줄이고,support response 도 1.2까지 늘이고,보증기간이 2년동안으로 연장해주고, 재무지원도 최종사용자와 재판매자를 다 포함시키고, 출시시간이 다른 경쟁자보다 4개월동안 빠르다면 다른 경쟁자의 share를 차지해 약 2.8만큼의 share를 증가할 수 있다. Ex5에 있는 속성 뿐만 아니라 가격, 소프트웨어와 같은 다른 속성도 이용해서 simulate 할 수 있다.


Ex5 처럼 한번 simulation때 단지 5개의 속성만 고려한다면 최소한 12c5 가지 대안을 simulate 할 수 있다. 아래는 한 예이다.

Time to market from -1 to 3
Training from 3 to 1
Marketing support from 2 to 4
Software compatibility from 2 to 3
Processor speed from 3.2 to 4

이상의 속성변화를 상관 프로그램에 입력하고 cur run의 결과를 계산한 다음, base과 비교하면 각사의 share 변동폭이 나온다.


Q10. For what types of products and situations do you see this type of analysis exemplified by the strategic industry model most useful?

산업의 경계가 명확하고, 경쟁자가 쉬게 찾을 수 있고, 제품은 유형적이고 소비자가 이 산업에 대하여 일정한 지식이나 경험이 있고, 제품의 속성들이 명확하고 지각핳 수 있는 제품은 이 모델을 이용할 수 있다.

case에서는 설문지를 작성한 대상자들은 주로 기업내의 의사결정자나 기업구매업무를 담당한자이어서 산업재에 대한 분석은 strategic industry model에 잘 맞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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