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기업의 해외투자전략(인도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도에 대한 소개
2.인도시장의 선정이유
3.인도의 경제현황 및 시장환경 분석
4.한국기업의 인도 진출 사례
5.인도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10계명
본문내용
정치적 환경
-정치체계의 정체성, 정통성, 분배 등의 위기에 직면
-종교와 카스트사회의 정치화
-부정 부패
-지역간 경제 불균형
법적 환경
- 빈번한 세무조사
- 주요사항은 최고책임자와 협의, 합의된 사항은 문서로 보관
- 신용조사
- 내수시장 염두
- 이사회 구성
투자대상국에 대한 철저한 분석실패(시장규모 및 투자
환경)
사회간접자본측면에서 도로시설 및 항만시설이 상당
히 열악, 높은 전기 사용료
인도정부의 미미한 경제개혁

• 외부기관의 전문적인 F/S없이 자체검토를 통해 시장 및
수요조사, 생산규모와 이에 따른 투자규모 결정

• 인도시장 진출기업의 전략상의 문제점
가솔린엔진을 장착한 제품을 출시
구형모델을 인도시장에 출시

• 인도의 제도적 관습

• 인도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의 경쟁력 과소평가

• 외환우기에 따른 국내 모기업의 자금난과 부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hePoliticaleconomyofcomparativeemploymentrelations비교 노동관계의 정치경제학
  • 기업들의 위치 결정들은 제품 시장뿐만 아니라 노동 시장의 이점들에도 영향을 받는다고 언급하며, 이 의견은 왜 2004년 전 세계 외국인 직접투자 주식의 88%가 유럽과 북미의 고임금 국가들에 집중되어 있었는지를 설명해준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 필자들은 다국적 기업들이 그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능한 한 임금이 낮고, 노동조합의 세력이 약한 국가들에 위치한다는 인식에 대하여 도전한다. 마지막으로, 시장의 힘을 분석하는 사람들과 제도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시장에서 2년 연속 J,D Power &Associates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이어 2004년에 신차품질의 세계적 척도로 불리는 신차 품질평가 (IQS)에서도 1위를 차지함으로써 다시한번 확인되었다.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세계 속에 한국과 한국인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한편 국제사회에서 우리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기여함으로써 세계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2. 경영이념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글로벌 기업들은 불황 때 과감한 투자로 경쟁사와 차이를 벌리고 있다. 혁신력과 브랜드 파워에서 최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이들 기업은 ‘혁신 앞에 불황 없다’는 기치 아래 공격경영으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공격 투자가 한치 앞을 내다 볼 수 없는 글로벌 기업 환경에서 살아남는 최선의 경영전략이자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제대로 된 기업은 R&D에 대한 투자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에스엘은 현재 그룹 내 500여명의 연구 인력과 매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경영과 수요 독점적 시장구조극심한 노사문제 – 파업손실액이 영업이익의 30% 상회중소 부품업체의 부도경쟁기업 보다 긴 생산시간선두업체와 기술격차해외시장용 전략차종 부재취약한 지배구조OPPORTUNITYTHREAT국제 금융 위기에서 벗어난 인도, 중동, 아프리카 시장을 개척 –블루오션소형차와 대형차, ‘풀 라인업’을 갖춤연비가 적은 가솔린 모델을 출시 세그먼트에 따른 라인업 뿐만 아니라 풍부한 엔진 라인업공격적인 R&D투자로 품질 경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은행 기업분석(A+리포트)
  • 전략방향-기업 금융 시장 점유비 확대 및 IB업무, 경영 컨설팅 등 종합 금융 서비스 역량을 획기적으로 강화하여 기업 금융 최고은행으로서의 위상 강화-취약한 창구 조달 역량을 획기적으로 강화하여 지속 성장의 기반을 확보-국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해외 신 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사업 부문별 역량 강화와 신성 장동력 발굴을 통하여 안정적인 비이자 수익 기반 확보-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를 적극 반영한 혁신적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