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관광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순 서>제1절 스페인 관광       
1.스페인 소개
2.스페인 관광 현황       
가. 방문객수
나. 관광수입       
3.스페인의 관광자원 및 관광지  
제2절 스페인 관광정보시스템        
1.관광조직         
2.관광시스템            
가.특성과 사례           
나.스페인 관광웹사이트 분석        
3.관광정책        
4.관광마케팅 
제3절 스페인 관광 SWOT
제4절 스페인과 우리나라 관광시스템의 비교
제5절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1.스페인 소개
가. 방문 객수
-5919만3290명 (2007년)
- 평균체류기간 3.1일 (2009년 5월대비)
-까딸루냐 주(전체 관광객 수의 24.2%가 방문)
-외국 관광객 국가별 분포

나. 관광수입
-평균500억유로
 1.관광조직

* 상공·자원·관광부(Ministry of Industry,
Commerce and Tourism)
* 운수 관광제(Ministerio de Informa ciony Turismo)
독립된 행정기관
스페인 관광 공사(TURESPANA)
1962년에 설립
국제관광진흥, 관광업계지도, 조사연구, 수익사업, 자문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23개국 31개의 국외지사가 있다.  
2.관광시스템
가.특성과 사례

*스페인 관광 공사(TURESPANA)
-왜래관광객유치의 중심,
영국,독일중심의 핵심적 마케팅
*관광품질관리소(ICTE: Instituto para la Calidad de Turistica Espanola)
관광분야 품질보증 Q마크의 부여
*대도시에 지역관광진흥지부 설치
  
참고문헌
1절 - sbs스폐셜 '관광대국 스페인, 500억 유로의 비밀' 2008.11.3
2절-안영옥(2008).올라 에스파냐.고려대학교출판부.
권순(2004).관광정책론.백산출판사.
유지윤.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책임연구원. 영국, 프랑스, 스페인의 외국관광객 유치정책
및 추진체계 분석.
한국관광공사(2003) 스페인 관광동향 보고서.
kotra 글로벌윈도우.스페인 산자부, 관광청 등 자료 종합.

5절-한국 관광정책의 발전방안 연구 .배복한. 연세대 행정 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로드 환경요소들 사이의 변화와 상호의존
  • 정보가 공유되고 표준화된 기술들이 많은 산업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가장 주된 차이는 어떤 나라들은 다른 나라들에 비해 확실히 진보된 기술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국제적인 기술적 환경은 또한 주목받을만 하다. 부분적으로, 조직들은 가장 진보된 기술이 어디에 존재하는지 알아내고 그것을 배우고 국내의 기업에 적용을 시키려 노력해야 한다. 후에 토의되어질 때,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와 과감히 같이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

  • 창조도시 사례연구
  • 스페인에서는 유럽의 중심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다른 유럽에서 오기 좋은 곳이기 때문.▣ 구겐하임이 빌바오를 선택한 이유555.3 문화창조도시 개괄▣ 구겐하임 미술관구겐하임 빌바오는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큰 경제적 효과를 가져옴.- 당초 예상 관람객은 연간 45만 명이었으나, 개관 직후1년간 136만 명이 방문하였고, 99년 추산관람객은 82만 5000명에 이름.- 1998년부터 빌바오 관광객이 매년 6%씩 증가하고있고 구겐하임의 방문객은 매년 1

  • [광고론] KTX 광고기획서, 광고기획안
  • 정보는 거의 알지 못했다. 홍보가 많이 부족하다는 문제점이 들어났다. 여행을 즐기는 고객들의 경우 KTX와 관광도시의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주요한 고객층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잠재력을 보인다. 여행시즌에 맞추어 열차운행시간 가격을 적절히 조절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개 요STP환경분석SWOT4P광고제작설문조사 결과 요약 및 정리STP개 요STP환경분석SWOT4P광고제작  연령대 - 30-40대의 가족을 부양한 기혼 남․여성   소 득 - 고속열차의

  • [관광론] 뉴질랜드 관광정책 및 마케팅 전략
  • 관광공사의 홈페이지와 주한 뉴질랜드 관광청 홈페이지를 비교해 보며았을 때, 겉보기에는 홈페이지를 전체를 구성하고 있는 콘텐츠는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메뉴를 상세히 살펴보면 여행 안내 체계에서 뉴질랜드와 한국의 관광안내 시스템이 큰 차이를 보이고 있음이 나타났다.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VS⇓뉴질랜드의 홈페이지를 하단을 보면, 여행자 정보 센터 I-SITE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한국관광공사 홈페

  • [관광정보론] 홍콩의 관광정책 및 여행 관련 시스템 조사
  • 시스템비자통화전화우편안전전기홍콩 관광 조직 구성홍콩관광진흥청 회장사장부사장재정 및 정보통신 기술부영업부인사 관리부법정관리부세계지사유럽 및 미국감사부기업운영부마케팅부MICE 및 크루즈전략기획 및 연구부세계지사아시아-태평양관광 정책 & 마케팅홍콩의 관광정책1외래객 유치 증대 도모2연중 관광 활성화 & 재방문 유도3타 정부관광기구와 협력선전산업 전개4일반적인 관광자원의 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