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협력적 노사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유한킴벌리의 노사관계
4.유한킴벌리 노동조합의 변천사 및 위기극복
5.노사관계의 긍정적 측면
6.노사관계의 단점
7.유한킴벌리 노사관계의 현재
8.결론
- 본문내용
-
다음의 해당자는 제외된다
• 관리 , 감독직 종사자(과장급이상)
• 인사, 노무, 기획, 마케팅, 총무담당자
• 경리, 회계, 출납, 자금담당자
• 비서업무종사자
• 임원차량 운전자
• 경비직 종사자
• 수습 사용 중 인자
• 기타 회사와 조합이 협의하여 결정한자.
이외에 본인의 자유 의사에 따라 조합원이 될 수 있다.
3. 유한킴벌리의 노사관계 - 노사협력프로그램
• ‘노경공동목표추진팀’을 운영, 스마일 미팅
• 노경공동목표추진팀: 매년 초 그 해의 달성 목표를 정한 후
팀 별로 각자 해야 할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해 나갈 월별세부계획을 수립 ․ 추진
• 과업달성팀을 노측과 사측이 공동으로 운영.
기업 생산성 향상 및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직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3. 유한킴벌리의 노사관계 – 교육•훈련의 특징
• 인적자원개발에 한정되어 있지 않고,
기업의 혁신을 추구하는 원동력이 되어 가고 있다.
• 작업과정과의 통합이 매우 높다.
• 강사와 훈련생과의 경계가 허물어진다.
• 근로교육을 통해 근로자들 개인의 사고 모형까지를 변화시키려는 노력
•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조직학습으로 발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파크 투어 마케팅전략
- (위더스 경영정보시스템 A 레포트) 4주~5주 강의를 통해 확률변수와 겹합확률분포, 확률분포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를 정의한 후, 두 확률분포의 차이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연예인 인사관리의 실태와 개선방향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