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월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오로라월드 개요
⑴ Corporate Identity
⑵ Corporate History
⑶ Corporate World Vision
2. 오로라월드 시장분석
⑴ 세계 완구시장
⑵ 오로라월드의 위상
3. 소비자 분석
⑴ 고객 세분화 및 타깃 고객 선정
⑵ 주 타깃 어린 고객층
⑶ 오로라월드의 주요 타깃 소비자층의 변화
4. Marketing 활동
⑴ 고객 세분화
⑵ 촉진 전략
5. 앞으로 추진해야 할 핵심 전략
⑴ 공격적인 시장 개혁
⑵ 브랜드 마케팅 & 디자인 역량 강화
⑶ 국내 시장 수요 증가 전략 추진
⑷ Gift 산업 추진
6. 콘텐츠 사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
⑴ 캐릭터 산업과 콘텐츠의 연계성
(2)-1 경쟁사 사례 분석 - 반다이 네트워크 주식회사
-2 경쟁사 사례 분석 2- 부즈 사의 ‘뿌까’
⑶ 캐릭터 콘텐츠 비즈니스를 위한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2. 오로라월드 시장분석
⑴ 세계 완구시장
최근 연평균 성장률 2.3%를 기록하며 낮은 성장률이지만 꾸준히 성장 중이다. 오로라 월드 내부자료,2005
출산 저하로 어린이 인구가 줄어들고 있으나 고급 완구 열풍, 꾸준한 브랜드 마케팅 성과로 시장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다.
Generation Z : 소비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는 10세 안팎의 어린 세대.
경제호황기에 자라나 구매력 높고 유행에 민감
2008년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의 여파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미국 완구시장의 규모는 3% 역신장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전반적인 완구시장의 축소에도 불구하고 봉제완구 시장 규모는 14%나 증가하였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봉제완구가 다른 완구의 대체재 역할을 한 것 이다. 서울대학교 투자동아리 SNU VALUE
세계 완구시장 규모
미국 완구시장 품목별 판매액 변화(단위:억달러)
1) 지역별 완구시장
최대 시장은 북미,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이 주요시장)이며 아시아, 오세아니아 순이다. 최근 들어 아시아 및 동유럽 쪽의 시장이 커지고 있다. 특히 러시아의 경우 연간 50%의 신장세 유지하고 있다. 오로라 월드 내부자료,2006
지역별 완구시장 규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