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월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오로라월드 개요
⑴ Corporate Identity
⑵ Corporate History
⑶ Corporate World Vision

2. 오로라월드 시장분석
⑴ 세계 완구시장
⑵ 오로라월드의 위상

3. 소비자 분석
⑴ 고객 세분화 및 타깃 고객 선정
⑵ 주 타깃 어린 고객층
⑶ 오로라월드의 주요 타깃 소비자층의 변화

4. Marketing 활동
⑴ 고객 세분화
⑵ 촉진 전략

5. 앞으로 추진해야 할 핵심 전략
⑴ 공격적인 시장 개혁
⑵ 브랜드 마케팅 & 디자인 역량 강화
⑶ 국내 시장 수요 증가 전략 추진
⑷ Gift 산업 추진

6. 콘텐츠 사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
⑴ 캐릭터 산업과 콘텐츠의 연계성
(2)-1 경쟁사 사례 분석 - 반다이 네트워크 주식회사
-2 경쟁사 사례 분석 2- 부즈 사의 ‘뿌까’
⑶ 캐릭터 콘텐츠 비즈니스를 위한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2. 오로라월드 시장분석

⑴ 세계 완구시장
최근 연평균 성장률 2.3%를 기록하며 낮은 성장률이지만 꾸준히 성장 중이다. 오로라 월드 내부자료,2005

출산 저하로 어린이 인구가 줄어들고 있으나 고급 완구 열풍, 꾸준한 브랜드 마케팅 성과로 시장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다.
Generation Z : 소비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는 10세 안팎의 어린 세대.
경제호황기에 자라나 구매력 높고 유행에 민감

2008년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의 여파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미국 완구시장의 규모는 3% 역신장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전반적인 완구시장의 축소에도 불구하고 봉제완구 시장 규모는 14%나 증가하였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봉제완구가 다른 완구의 대체재 역할을 한 것 이다. 서울대학교 투자동아리 SNU VALUE

세계 완구시장 규모
미국 완구시장 품목별 판매액 변화(단위:억달러)


1) 지역별 완구시장

최대 시장은 북미,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이 주요시장)이며 아시아, 오세아니아 순이다. 최근 들어 아시아 및 동유럽 쪽의 시장이 커지고 있다. 특히 러시아의 경우 연간 50%의 신장세 유지하고 있다. 오로라 월드 내부자료,2006


지역별 완구시장 규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로라 월드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오로라 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목 차 -회사개요오로라월드 핵심역량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락성공요인 분석□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제품전략세분화된 시장에 대한 다양한 브랜드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관리표적시장경제력이 있는 중산층 이상의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 여러 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표적유통전략오로라 월드는 미국 내 전역에서 개최되는 50여 회의 모든 전시에 빠짐없이 참여하여 현지인으로 구

  • [마케팅전략] 오로라월드사례분석
  • 판매시장에 대한 투자▶ 온라인 쇼핑의 확산▶ 온라인을 통한 제품판매와 촉진전략의 적절한 고려목차서론본론결론2. 결 론목차서론본론결론오로라월드의 도전정신과 체계적인 시장에 대한 분석과 끊임없는기업발전의 노력을 앞으로 글로벌시장에 뛰어들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본받고 더욱 발전시킨다면제2의 오로라월드, 제3의 오로라월드 뿐만 아니라 세계를 선도하는우리나라 기업이 탄생하리라 굳게 믿어본다.결 론감 사 합 니 다.

  • [마케팅]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미국시장 진출 전략
  •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Contents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 요약오로라월드란? 회사소개 회사 개요 핵심역량 회사 연혁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배경 미국 완구시장 동향 미국 고객의 특성 및 시장규모 SWOT분석 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STP를 통한 적절한 마케팅 4P분석을 통한 표적시장 전략 오로라월드의 성공요인 오로라월드의 현재 오로라월드의 미래 시장전망 오로라월드의 방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경영전략] 오로라월드 경영전략
  •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시장점유율 4위를 기록하는 한편, 2002년 한해 매출 5,000만 불을 달성하였다. 중장기적으로는 2007년까지 글로벌 5억불, 세계시장점유율 10%를 실현하여 국내 및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오로라 월드는 자사의 핵심 역량과 차별화 전략,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서의 우수성 등을 통하여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