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에델바이스)`의 유통현황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웃도어 시장의 현황과 전망
1-1 아웃도어 시장규모와 성장배경
1-2 아웃도어 시장 경쟁현황
2. 기업소개
3. 아웃도어시장 유통현황과 밀레(에델바이스)의 강점과 약점
3-1 밀레(에델바이스)의 강점
3-2 밀레(에델바이스)의 약점
4. 밀레(에델바이스)의 문제점 해결 방안
4-1. 유통업태 별 해결방안
4-2. 전반적 전략 해결방안
- 본문내용
-
⑶ 대리점
아웃도어 업체에서 경쟁적으로 늘리고 있는 대리점에서의 전망도 밝지 않다. 브랜드 인지도가 상위 업체에 비해서 떨어지는 상황에서 대리점의 수 역시 상위 업체의 절반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⑷ 아울렛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펼치고 있는 상위 업체는 백화점, 직영점, 대리점 등의 유통채널에 집중하고 있고 노스페이스의 경우에는 백화점의 면세점에 6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중저가 브랜드 전략을 펼치고 있는 밀레는 12개의 아울렛 매장에 진출한 상태이나 경쟁업체인 컬럼비아 역시 8개의 아울렛 매장에 진출한 상태이다. 중저가 브랜드 전략을 펼치는 업체들의 아울렛 매장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 예상된다.
⑸ 온라인 몰
모든 아웃도어업체에서 온라인 몰을 운영 중이다. 상위 업체에 비하여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지는 밀레는 차별화 된 전략 없이 온라인 몰에서 상위 업체를 이기기 힘들 것이라 예상된다.
4. 밀레(에델바이스)의 문제점 해결 방안
4-1. 유통업태 별 해결방안
⑴ 백화점
① 쇼핑문화의 패션, 가치, 편의, 레져 지향에 대응필요
대도시 도심부 위주의 백화점에서 부도심 상권, 외곽 생활권, 인근 신도시 등 교외형 쇼핑센터위주의 점포를 개발해 백화점에 대한 의존도를 다소 낮추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아웃도어 쇼핑문화의 패션성향, 편의지향, 레져 성향에 대응해 나가야 할 것이다.
② 명확한 타겟설정 및 스토어 컨셉트 확립 필요
백화점의 정기적인 아웃도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조사를 통해 명확한 타겟 설정 및 스토어 컨셉트 확립과 VMD전략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계속 중저가브랜드 전략으로 나갈 것인지,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으로 나갈 것인지 방향을 잡아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한국신용평가 홈페이지
http://www.kisrating.com/report/special_rpt/general/sr20090622-2.pdf
밀레 http://www.millet.co.kr/
에델바이스 http://www.edelweiss.co.kr/
노스페이스 http://www.thenorthfacekorea.co.kr
코오롱 스포츠 http://www.kolonsport.co.kr/
K2 http://www.k2outdoor.co.kr/
컬럼비아 스포츠웨어 코리아 http://www.columbiakorea.co.kr/
밀레 http://www.millet.co.kr/
패션유통과 마케팅, 장은영 저, 교학연구사
패션유통산업, 이호정 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