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의 소개 및 조직 현황

□ 하이트 맥주 조직도

□ 재무 현황 (재무제표 등과 간단한 해석)

○ 안정성 [분기별로 나눔]

○ 연간

○ 분기

- 대차대조표

- 현금흐름표

○ 손익계산서

○ 대차대조표

□ 주요 사업 분야

○ 하이트 산업

○ 하이스코트

○ 하이트주조

○ 하이트주정

○ 하이트개발

□ 경쟁 환경 분석

○ 과거의 SWOT
○ 현재의 SWOT

□ 주류 시장의 환경 변화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 소비형태 변화

○ 시장상황

□ 경쟁 기업 분석

○ 경쟁사별 시장 점유율
○ OB가 하이트에 비교해 가지는 강점

□ CASS 제품 소개
□ 카스레드의 판매 전략

□ CASS 레드 제품 광고

□ 시장에서 카스의 전략과 판매추세
□ 전략적 이슈

○ 하이트맥주의 탄생배경
○ HITE 성공요인 1
○ HITE 성공요인 2
○ HITE 성공요인 3
□ 마케팅 전략

○ 하이트의 시장진입 성공 요인

□ 정보시스템, 인사 등 기업 내부 직능

○ 조직 변화와 개편 후 조직 구조

○ 루트 세일즈 (Route Sales)팀

○ 마케팅 레이디 (Marketing Lady)

○ 사명 변경

□ 진로 인수에 따른 미래 동향

□ 타 기업에 대한 시사점


본문내용
○ 현재의 SWOT
Strength
Weakness
● No.1 브랜드로서의 위상
: 하이트 리뉴얼의 성공 및 신제품
맥스의 시장 안착
● 지속적인 M.S 증가
● M.S의 지역 편중 (수도권 열세)
●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열세
● 열세 채널 존재
Opportunity
Threat
● 맥주 주세 인하 (80%->72%)
● 소주 주세 인상 예상
● 신제품출시에 따른 수요확대 가능성
● 2007년 대통령 선거
● 경제 성장률 감소 (3.7%->3.3%)
● 북 핵 사태 및 환율, 유가 등으로
국내 경기 불투명
● 국내 실업률 상승 (3.4%->3.5%)
● 맥아 원료비 상승
● 주류시장 감소추세 지속
● 국민건강진흥법 및 WTO 등의
알코올 규제 강화



□ 주류 시장의 환경 변화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진로큐어스 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 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발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 완화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 소비형태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주, 소주] 맥주의 원료, 맥주의 제조, 맥주의 종류, 맥주산업현황 및 소주의 역사, 소주산업의 현황, 소주시장 마케팅전략, 소수시장의 향후 과제 분석
  • 분석Ⅰ. 개요Ⅱ. 맥주와 맥주 시장1. 맥주의 원료1) 양조용수2) 보리3) 홉2. 맥주의 제조 방법1) 맥아2) 맥아즙3) 주발효4) 후발효5) 제품6) 특성3. 맥주의 종류4. 맥주 시장의 기업 현황5. 하이트(HITE)맥주와 OB맥주의 제휴 방안Ⅲ. 소주와 소주 시장1. 소주의 역사 2. 소주업계의 현황3. 두산소주의 위기 및 기회1) 위기2) 기회4. 소주 시장의 마케팅 전략 사례1) 마케팅 전략계획2) 시장기회 분석 3) 표적시장4) 마케팅 믹스5. 소주업계의 성공 요

  • [기업분석]하이트맥주 경영분석
  • 맥주시장의 황제자리를 움켜쥐게 되었다. 하이트 맥주는 새로운 맛으로 맥주시장의 입맛자체를 바꾸면서 폭발적인 매출을 가져왔다. 한때는 오비맥주에 눌려 빛을 보지 못했던 하이트맥주가 업계 1위를 탈환하고 고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비단 하이트맥주 하나로 하이트 회사의 놀라운 성장이 일어 날수 있었을까?아마도 하이트 맥주가 이렇게까지 성장한 데에는 현 박문덕 회장의 경영 철학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의 힘이 컸을 것이

  • [마케팅분석](주) 하이트맥주의 `하이트 프라임` 마케팅성공사례
  • 과 목 : 마 케 팅제출일 : 2003. 5. 30마케팅 과제물 : (주) 하이트의 하이트 프라임 성공 사례목 차━━━━━━━1.서 언-1. 가제품의 선택의 배경 및 선정 이유2.상황 분석 및 전략적 목표 수립-2. 가상황분석-2. 나전략적 목표의 수립-3.사업 단위와 제품시장의 평가 및 선택-4. 시장 세분화와 제품 포지셔닝-4

  • [마케팅] 하이트 `프라임맥주` 마케팅전략분석
  • 맥주”로 출시된 (주)하이트 맥주의 “하이트 프라임”이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둘지가 주류시장에서 큰 관심거리로 떠올랐으며 출시 1년 후인 현재에 이르기까지 “프라임”의 변화와 성과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다. 우리는 하이트 프라임의 마케팅 사례를 주제로 선정하여 마케팅 환경분석, 소비자 행동분석, 마케팅 믹스 분석 등을 살펴봄으로써 하이트 프라임이 현재 어떠한 위치에서 어떠한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 것이다. ◆ 본론▣ 마케

  • [마케팅] 하이트맥주 마케팅전략
  • 하이트 이미지, 아이덴티티-34Ⅺ. 외국 사례 분석 - 버드와이저1. 버드와이저의 기원352. 경쟁사와 외부환경353. 버드와이저의 전략354. 버드와이저의 교훈37Ⅻ. 대안 및 발전 방향1. 향후 시장의 전망-392. 맥주 마케팅 개념의 변화413. 하이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