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치킨 `더 후라이팬` 여성마케팅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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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8.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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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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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더후라이팬」 기업소개
2 「더후라이팬」 경쟁자 분석
3 「더후라이팬」 SWOT 분석
4 「더후라이팬」 STP 분석
5 「더후라이팬」 Action Plan (7P)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Weakness
① 고객층의 한정: 2,30대의 여성고객을 타겟으로 잡고 인테리어나 메뉴를 잡았기 때문에 고객층이 한정될 수 있는 우려가 있다. 기존의 남성 고객들이나 좀더 나이대가 높은 고객들은 ‘'더후라이팬'’의 세련된 분위기를 오히려 부담스럽게 느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배달을 하지 않는 것 때문에 고객층이 한정될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치킨을 배달시켜 먹는 경우가 많은데 ‘'더후라이팬'’은 점포에 직접 찾아가서 먹어야 하기 때문이다.
② 높은 가격대: 표면적인 가격은 보통 치킨에 비해서 높지 않지만, 보통 치킨보다 가격대비 양이 적기 때문에 비싸다고 볼 수 있다.
③ 적은 노하우: 2008년 본격적으로 가맹점 사업을 시작하여 아직 역사가 오래 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회사들에 비해서 영업 노하우가 적다고 볼 수 있다.
3) Opportunity
① 블로그 문화: '더후라이팬'은 다녀온 사람들의 블로그를 통해 홍보 효과를 보고 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 치킨집 답지 않은 세련된 분위기로 다녀온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최근 발달하고 있는 블로그와 미니홈피 꾸미기 문화로 특별히 홍보 노력을 하지 않아도 다녀온 사람들의 블로그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이다. '더후라이팬'은 애초부터 젊은층을 타겟으로 삼았기 때문에 이러한 트렌드와 맞물려 앞으로 더 큰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② 후라이드 치킨에 대한 지속적 수요: 그동안 유행하는 치킨의 맛은 계속 바뀌어왔지만 후라이드는 아직도 그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기본 메뉴이다. 통시적으로 볼 때, 이러한 메뉴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변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시장성이 있어 보인다.
③ 카페 문화 발달: 최근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자신들을 꾸미고 세련되게 행동하는데 관심이 많다. 남성들도 요즈음은 시끄러운 술집 분위기보다 카페 등을 선호하는 모습도 나타나고 있다. 아직까지 '더후라이팬'의 주 고객은 여성이 70-80%를 차지하고 있지만, 앞으로 카페 중심 문화가 지속된다면, '더후라이팬'의 감각적인 매장 분위기는 여성 고객 뿐 아니라 남성 고객들도 사로잡을 수 있는 시장성도 가질 수 있다.
4) Threat
① 유사업체의 출현: 현재는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 신선한 브랜드 이지만 앞으로 동종 업계들이 카페 형식의 치킨집을 런칭할 경우 위협이 될 수 있다. H&P라는 회사는 소형 업체이므로 기존의 대형 치킨 업체들이 유사한 브랜드 매장을 런칭할 경우 위협을 받게 될 것이다.
② 메뉴의 식상함: 단일 메뉴라서 갖는 이점도 많지만, 너무 단일 메뉴로만 갈 경우, 이를 식상하게 여기는 고객들도 늘어날 수 있다.
4.「더후라이팬」S.T.P분석
1) Segmentation
- 참고문헌
-
[단행본]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마케팅, 김미경 저, 위즈덤 하우스, 2005.
[기사]
-한지선,「입소문으로 성장한 치킨프렌차이즈 ‘더후라이팬’」, 오늘경제신문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31347§ion=sc2
-조소연, 「프랜차이즈 '교촌치킨' 열풍」, 매일경제신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1&oid=009&aid=0000333857
-민동훈, 「피자에땅, 치킨사업 본격 '시동' 」, 경제투데이신문
http://www.eto.co.kr/?Code=20080421144108880&ts=174953
-박수진, ⌜톡톡튀는 외식업 아이템 'Best5'⌟, 소호월드,
http://www.sohoworld.co.kr/soho/board.php?board=newinfo&sort=rand()&search=best&shwhere=subject&command=body&no=2026
-아이웨어 정보개발팀, ⌜2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성향⌟, Eye-story
http://www.eye-story.com/study/study_plan_read_s.php?number=15&page=&skey=&sel_key=&board=planning&comment=comment_planning&main=study_plan
-최창남, ⌜불황 속 성공창업 이룬 30대 젊은 사장들의 외침!⌟, 나눔뉴스
http://nanumnews.com/sub_read.html?uid=7809§ion=sc202
-이경진, 「여자가 좋아하는 치킨이 치킨의 미래다」,경기조은뉴스
http://www.kggoodnews.co.kr/sub_read.html?uid=79629§ion=section2
=홍승민, 「치킨도 여성시대! 고급화 차별화 앞세운 프랜차이즈가 인기」,뉴스웨이브
http://newswave.kr/sub_read.html?uid=66476§ion
[홈페이지]
-더후라이팬 홈페이지, http://www.thefrypan.co.kr/
-비비큐 홈페이지, http://www.bbq.co.kr/
-장기화된 경기침체 그래도 유망 브랜드는 있다, (주)푸드꽃피다 창업 카페
-한중일 외식산업 경영 종합정보 카페,
http://cafe.naver.com/cuisinemanag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48
-더후라이팬 천안신부점 http://thefrypan7.com/150074829839
-더후라이팬 대구계명대점 http://www.thefrypan.net/
-더후라이팬 수지청구점
http://blog.naver.com/milky_rin?Redirect=Log&logNo=110076099240
-더후라이팬 명지대점
http://blog.naver.com/milky_rin?Redirect=Log&logNo=110076099240
자료평가
- 제목과 내용이 너무 달라서....
- yjhc***
(2011.11.06 19:4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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