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토니모리(TONYMOLY) 브랜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 선정 배경
1.1 선정브랜드 - 토니모리
1.2 토니모리의 연혁
1.3 브랜드 선정동기
2. 상황 분석
2.1 시장 상황
2.2 기업 상황
2.3 소비자 상황
3. 마케팅 전략 및 문제점
3.1 마케팅 전략
3.1.1 STP전략
3.1.2 4P전략
3.1.3 SWOT
3.2 문제점
3.2.1 자사 브랜드(제품)의 경쟁력을 제대로 커뮤니케이션 하지 못하고 있다.
3.2.2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가 없다.
3.2.3 인지도에 못미치는 브랜드 선호도
3.2.4 저가격으로 인해 낮은 품질로 인식될 우려
4. 문제해결방안
4.1 차별적 경쟁력인 용기 디자인을 어필하기위한 방법
4.2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위한 방법
4.3 합리적인 가격의 질좋은 제품으로 인식시키기 위한 방법
4.4 PPL홍보의 구체적 방법
- 본문내용
-
2.2 기업 상황
토니모리는 처음 런칭 당시 중저가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을 7~80%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더페이스샵, 미샤등 먼저 등장한 브랜드들과 경쟁을 하기엔 턱없이 경쟁력이 부족하여 몇 년간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토니모리는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제품 품질 개선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늘려갔고 현재 150여개의 매장 수를 갖고 있고 하루 유동인구가 수 백만명에 달하고 ,서울의 뷰티 1번지인 명동에 최다 매장을 확보해 후발 진입 기업이지만 점차 선발 브랜드들과 경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토니모리는 아기자기한 제품 용기를 내세워 여러 가지 라인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고 연예인에게 노출시켜 완판시키는 등 전략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토니모리가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는 해결해 나가지 못하고 있다. 경쟁사를 분석해 보자면 미샤의 경우 가장 처음으로 중저가 화장품 시장을 세운 브랜드로서 내면에서 나오는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어 색조제품 라인의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두 번째로 진입한 기업으로 자연의 순수함을 모토로 소비자들에게 어필시켰으며 뚜렷한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밖에 스킨푸드는 자연친화적인 푸드 코스메틱이라는 점을 내새웠고, 에뛰드 하우스 역시 당차고 귀여운 공주풍 여성을 표현하면서 그에 걸맞는 이미지를 형성해왔다. 하지만 토니모리의 경우 현재 뚜렷한 브랜드 차별화 이미지가 없고 아래의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토니모리는 아직도 특정 제품라인에서 뚜렷한 점유율을 보이고 있지 못하고 있다. 색조면 색조, 스킨케어면 스킨케이라인 등 어느 한 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게 된다면 그 브랜드의 이미지를 창출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lgm0***
(2016.05.29 11:08:55)
- 자료에 대한 출처나 주장에 대한 근거가 조금..
- no1ri***
(2013.05.27 17:32:52)
- 감사해용 감사해용 감사해용
- amore***
(2013.04.21 21:09: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