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토니모리(TONYMOLY) 브랜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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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선정 배경

1.1 선정브랜드 - 토니모리

1.2 토니모리의 연혁

1.3 브랜드 선정동기

2. 상황 분석

2.1 시장 상황

2.2 기업 상황

2.3 소비자 상황

3. 마케팅 전략 및 문제점

3.1 마케팅 전략

3.1.1 STP전략

3.1.2 4P전략

3.1.3 SWOT

3.2 문제점

3.2.1 자사 브랜드(제품)의 경쟁력을 제대로 커뮤니케이션 하지 못하고 있다.

3.2.2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가 없다.

3.2.3 인지도에 못미치는 브랜드 선호도

3.2.4 저가격으로 인해 낮은 품질로 인식될 우려

4. 문제해결방안

4.1 차별적 경쟁력인 용기 디자인을 어필하기위한 방법

4.2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위한 방법

4.3 합리적인 가격의 질좋은 제품으로 인식시키기 위한 방법

4.4 PPL홍보의 구체적 방법


본문내용
2.2 기업 상황

토니모리는 처음 런칭 당시 중저가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을 7~80%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더페이스샵, 미샤등 먼저 등장한 브랜드들과 경쟁을 하기엔 턱없이 경쟁력이 부족하여 몇 년간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토니모리는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제품 품질 개선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늘려갔고 현재 150여개의 매장 수를 갖고 있고 하루 유동인구가 수 백만명에 달하고 ,서울의 뷰티 1번지인 명동에 최다 매장을 확보해 후발 진입 기업이지만 점차 선발 브랜드들과 경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토니모리는 아기자기한 제품 용기를 내세워 여러 가지 라인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고 연예인에게 노출시켜 완판시키는 등 전략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토니모리가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는 해결해 나가지 못하고 있다. 경쟁사를 분석해 보자면 미샤의 경우 가장 처음으로 중저가 화장품 시장을 세운 브랜드로서 내면에서 나오는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어 색조제품 라인의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두 번째로 진입한 기업으로 자연의 순수함을 모토로 소비자들에게 어필시켰으며 뚜렷한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밖에 스킨푸드는 자연친화적인 푸드 코스메틱이라는 점을 내새웠고, 에뛰드 하우스 역시 당차고 귀여운 공주풍 여성을 표현하면서 그에 걸맞는 이미지를 형성해왔다. 하지만 토니모리의 경우 현재 뚜렷한 브랜드 차별화 이미지가 없고 아래의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토니모리는 아직도 특정 제품라인에서 뚜렷한 점유율을 보이고 있지 못하고 있다. 색조면 색조, 스킨케어면 스킨케이라인 등 어느 한 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게 된다면 그 브랜드의 이미지를 창출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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