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대형할인마트 핵심상황법에 의한 서비스 품질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핵심상황법에 의한 서비스 품질측정
Ⅱ. 데이터 수집
Ⅲ. 데이터 해석 및 분류
1. 마트별 분석
2. 상황 선별
3. 상황 분류
4. 대형 마트에 대한 구체적인 인터뷰
Ⅳ. 신뢰성 및 타당성 검사
Ⅴ. 결론
- 본문내용
-
이마트는 다른 마트에 비해 찾는 사람들의 명확한 이유가 있었으며 특별히 이마트를 찾아야 한다고 응답한 고객의 수가 많았다. 계산 착오 보상제 이외의 요소에서는 다른 마트보다 나쁜 요소가 없었으며 시설·상품적 측면 외에도 서비스·신뢰도 측면에서도 우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때문에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었기에 다음에도 또 이마트를 찾는 다는 고객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 주겠다는 고객도 많이 볼 수 있었으며 직원들이 서비스를 진정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느끼는 고객도 다른 마트에 비해 많이 있음을 볼 수 있다.
마트의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 이마트는 Mart의 컨셉과 목적이 잘 전달되고 음식의 신선도, 신뢰도, 광고와의 실제 동일성 요소를 보아 큰 신뢰감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마트 역시 쇼핑 뉴스, 고객 정보 유출 측면에서는 신뢰를 얻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 킴스클럽
문항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1
2
3
4
5
1. 시설 및 실내 환경이 쾌적하다.
○
2.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
3. 접근성이 용의하다.
○
4. 직원(캐셔, 주차요원, 판매원 등)의 말투와 태도가 친절하였다.
○
5. 직원의 위생 상태 (머리, 옷, 손톱)가 청결하다.
○
6. 당일 상품 당일 판매제로 인해 제품이 신선하다.
○
7. 다양한 제품이 구비되어있다.
○
8. 상품 진열이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있었다.
○
9.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친절하고 신속하게 해결되었다.
○
10. 교환․환불 제도가 잘 정비되어있다.
○
11. 계산 착오 보상제가 잘 시행되고 있다.
○
12. 품질 불량 상품 보상제가 잘 시행되고 있다.
○
13. 포인트 적립과 멤버십혜택이 다양하다.
○
14. 제공하는 서비스는 항상 나의 기대에 부응한다.
○
15. 나는 이 Mart를 앞으로도 계속 이용할 것이다.
○
16. 나는 이 Mart를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겠다.
○
17. 이 마트의 직원들은 진정한 고객만족과 서비스 품질에 대해 진심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
문항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1
2
3
4
5
1. 신뢰감이 간다.
○
2. 쇼핑 뉴스 구독이 실천되고 있다.
○
3. 쇼핑 뉴스에 신뢰감이 있다.
○
4. 적립카드의 가입에 있어서 고객 정보 유출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간다.
○
5. Mart의 음식 신선도, 안전성에 신뢰가 간다.
○
6. Mart의 컨셉과 목적이 잘 전달된다.
○
7. Mart의 광고와 실제 Mart의 실태가 동일하다고 생각된다.
○
킴스클럽 또한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 특별히 만족하고 있는 고객들이 찾고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는 특별한 생각은 없지만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킴스클럽을 찾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 하지만 고객 정보 유출에 있어서는 신뢰도를 얻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