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하겐다즈 광고 캠페인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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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8.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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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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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이유
1) 아이스크림 시장 구성과 특징
2) 분석 전략과 방법
2. 하겐다즈란?
1) 배경
2) 연혁
3) 특징
4) 유통방식
3. 환경분석
1)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
2) 시장점유율
3) 아이스크림 종류
4) 소비자분석
(1) fact 분석
(2) 타깃 이미지 프로파일
(3) 소비자 태도 분석
(4) 경쟁사 분석
가. 베스킨라벤스
나. 나뚜루
4. SWOT 분석
1) SO 전략
2) ST 전략
3) WO 전략
4) WT 전략
5. 광고목표
6. 광고전략
7. 광고컨셉
8. 매체전략
9. 크리에이티브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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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환경분석
1)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 매출의 둔화 현상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 약 매년 30% 상 승현상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강세이유?
1.일반 빙과류의 히트상품출현이 없음
2.주요 고객인 어린이와 청소년 인구의 감소
3.냉방시설의 보급
4.건강지향적 고급화 현상확산
5.다양한 맛에 대한 소구
*자료출처: 매일경제신문, 식품음료신문
2) 시장점유율
↳ 2000억 정도 규모로 예상
3) 아이스크림 종류
4) 소비자 분석
(1) fact분석
나이: 20대 초반
성별: 여성
직업: 직장인
(2) 타깃 이미지 프로파일
20대 초반의 커리어우먼인 나. 매일 같은 일상 속에서 오늘 하루도 시작되었다. 오전 업무를 마친 후 직장 동료들과 맛있는 점심을 먹으러 회사를 나선다. 점심을 먹고 난 후 우리의 당연한 발걸음은 카페! 하지만 오늘 같은 날은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더 먹고싶은걸? 아침에도 커피, 점심에도 커피 카페인이 쌓여가는 이 기분. 시원하게 녹여버리고 싶은데 눈앞에 보이는 아이스크림 가게엔 아이들이 시끌벅적해 놀이터에 온 듯하다. 나랑은 거리가 먼 듯한데.. 나의 style에 맞는 곳 어디 없을까?
내 몸을 생각한 웰빙 아이스크림. 자연과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내 몸에 좋은 아이스크림이 먹고싶은데.. 한 살 한 살 나이 먹다 보니 먹는 것 하나하나에도 신경 쓰게 된다. 어디가면 믿고 먹을 수 있을까?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며 우아하게 나만의 휴식을 취하듯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휴식을 함께 보내고 싶은데.. 나만의 오후 시간을 시원하고 달콤하게 함께 할 아이스크림은 없는걸까?
(3) 소비자 태도 분석 (설문조사를 토대로)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경쟁사인 베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을 86%로 가장 많이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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