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방법론]패널조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사회조사]사회조사의 개념, 사회조사의 유형, 사회조사의 배경, 사회조사의 방법론, 사회조사와 온라인리서치 분석
- [광고전략][포지셔닝맵][시장경쟁구조][광고전략 모델]광고전략의 기능, 광고전략의 모델(ROI), 광고전략의 시장경쟁구조, 광고전략의 흐름, 광고전략의 금융기관, 광고전략의 불황기, 광고전략의 포지셔닝맵 분석
- [광고심리학] 정성분석
- [계량정보학][계량행정학]계량적 접근의 방법론, 계량정보학, 계량행정학, 거시계량경제모형, 국가신용도 계량평가모델, 광고효과 계량적 모형
- [졸업] 스마트폰 마케팅 채널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가치창출
- 목차
-
1. 패널조사의 정의
2. 패널조사의 역사
3. 패널의 분류
4. 패널조사의 장점
5. 패널조사의 단점
6. 패널조사의 분류
7. 패널조사의 사례
- 본문내용
-
Ⅰ. 1930년대부터 시장조사나 사회조사에 이용되기 시작
Ⅱ. 미국은 1960년대 후반부터 대표적인 패널조사인
Personal Survey of Income Dynamics (PSID)나
National Longitudinal Survey(NLS)등을 시작
Ⅲ. 한국의 최초의 패널조사
– 대우경제연구소가 1993년부터 연단위로 실시한
‘한국가구패널 조사(Korean Household Panel Study)’
Ⅰ. 사건에 대한 변화 분석 가능
• 조사대상의 태도 및 행동변화에 대하여 분석
•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료가 급격히 변하는
선거조사 에서 유용
Ⅱ. 추가적인 자료 획득 가능
• 패널의 구성원은 일반적으로 조사에 계속적인 협조를 약속
• 인구통계 및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정보
Ⅲ. 정확한 정보 획득 가능
• Ad hoc보다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획득할 수 있음
• 반복을 통해 한 번의 조사에서 생길 수 있는 오류를 제거함
• 소매점 패널 (Retail panel): 표본 소매점을 대상으로 일정기간의 상품별 및 회사별 판매량, 재고량 등 소매점 실태를 조사하는 것
전 음료 제품 군에서 소매점 취급률 모두 94% 이상, 실제 소비자 구매를 보여주는 가구 침투율은 탄산음료와 과일주스 등 전통적 음료군이 80% 내외, 스포츠 음료, 미과즙 음료, 먹는 샘물, 쌀 음료 등 신 음료군이 20%
소비자 침투라는 측면에서는 신 음료제품군의 전체적인 성장 가능성은 많이 남, 개별 제품군 사이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예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