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방법론]캐논(CANON)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 태도 측정 및 진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RESEARCH RESULTS
- BRAND PERFORMANCE
- AD PERFORMANCE
- CONSUMER U&A
- Life Style Questions
- COMPANY IMAGE
- CANON AD EVALUATION

CONCLUSION
본문내용
캐논은 판매 대수 기준 52%, 매출액 기준 56% 2009년 상반기 국내 DLSR 카메라 시장에서
의 점유율로 1위 달성.
-조사 전문기관 GfK(Gesellschaft für Konsumforschung )-


`TIPA 어워드 2010` 에서 베스트 DSLR 엑스퍼트 부문에서 캐논이 수상. `캐논 EOS 7D`가
사진 및 영상 전문 잡지 편집자가 뽑은 최우수 제품으로 `캐논 EOS 550D`도 베스트 DSLR
어드밴스드로 선정.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
캐논이 국내 DSLR 카메라 시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초급 사용자부터 사진
기자, 작가 등 전문가까지 모든 사용자층을 포괄할 수 있도록 시장을 세분화 시도. 특히
구매 능력이 충분하지만 주 타깃층이 아니었던 40대 이상 겨냥에 주효.
-캐논 코리아 슈머이미징㈜(CANON Korea SumerImaging) -

2012년 디지털 전환을 앞둔 한국 방송장비시장 공략에 맞추어 캐논은 방송, 영화, 광고
시장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가 가능한 Full HD동영상 기능 모드 탑재, 외부 마이크 단자
채용 등 새로운 기능 도입을 시도함
-캐논 코리아 대표 강동환-
캐논 브랜드가 DSLR사용자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가?(브랜드 인지 및 태도)

캐논은 소비자의 구매와 사용에 충족하는 제품인가? (제품 구매 및 사용)

캐논의 광고에 대한 태도와 평가는 어떠한가?(광고 인지 및 태도)

캐논은 DSLR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가? (라이프스타일 파악)
DSLR 브랜드에 대한 최초 상기는 캐논이 60%로 가장 높으며, 니콘이 32.5%로 두번째로 파악됨
또한 캐논, 니콘에 대해서 100% 상기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됨

캐논의 경우 최초 상기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비보조 상기와 보조 상기에서 니콘과 동일하게 100%를
나타낸 것으로 보아 3위 이하 브랜드와의 차이는 크나 시장 내 2위인 니콘과 동일한 모습을 보임

단 최초 상기에 있어 캐논 60%, 니콘 32.5%로 최초 상기 면에 있어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판단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 레포트
  • 및 관리비, 라이센스료, 정보시스템 투자 및 인건비 데이터베이스 개발비 등의 비용, 사원이 지닌 노하우나 숙련된 기능, 개발매니지먼트 등의 노하우, 기술적 자산브랜드, 이미지, 고객 인지도가 높은 제품 디자인, 오랜 기간 최고 누적된 고객의 평가, 매일같이 던져지는 고객의 새로운 요구사항, 제휴기업 협력기업 공급업자 및 기타관련 기업과의 지속적 관계, 공유된 노하우 어느 것이나 지식자산 혹은 지식자산을 위한 투자에 해당한다.우리가 지

  • [브랜드자산][브랜드확장][브랜드][브랜드전략][브랜드파워]브랜드자산(브랜드자산의 정의, 특징, 중요성과 브랜드자산 구축) 및 브랜드확장(브랜드확장의 정의, 구성, 장단점과 브랜드확장의 전략 방향) 분석
  • 브랜드를 가진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자사 브랜드에 대해 가능한 한 좋은 이미지를 갖도록 하기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리를 하고 있다.Ⅱ. 브랜드자산1. 브랜드자산의 정의브랜드 자산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는 1980년대 말에 들어서야 비로서 이루어지기 시작했으며, 이에 대한 합의된 정의는 아직까지 도출되고 있지는 않다. ARF (Advertising Research Foundation)에서는 광고 및 촉진의회(Advertising and Promotion Council) 내에 브랜드 자산 위

  • [경영이론] IBM의 G-KRP-I의 BPM 적용
  • 이미지사업에 집중 투자되었고, 투자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애플과의 제휴를 통해서는 이미지를 곧바로 컴퓨터로 전송할 수 있는 디지탈카메라를 개발했는가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와 PC에서 사진을 현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공동개발하는 등 기존제품의 부가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카메라 역사상 최고의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는「Advantix」도 후지, 캐논, 미놀타, 니콘 등과 공동개발한 제품이다. 이처럼

  • [지식경영] 지식경영
  • 측정과 감사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는 지적자산의 구축과 운영에 대한 장단기적 기획의 틀을 마련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어야 한다. 지적 자산의 측정과 감사는 종업원에게 기업의 무형자산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며, 분석가와 금융가에게도 무형자산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지적자산에 대한 정보를 분석가와 금융가에게 제공하는 것은 이들이 기업을 더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및 시설의 편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지역 거주민에게 확실한 브랜드 충성심 관계 형성이 중요• 새로운 지역 개발과 진출로써 지역에서의 선점우위와 입지 개발에 노력-앞으로 CGV에서는 이러한 지역적 강화가 경쟁 전략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 ③ 해외진출• 극장 산업 관계자들은 현재 산업의 상태를 포화 상태라 진단- 기업의 성장과 함께 해외 진출로의 모색이 필요• 해외 기업과 전략적 제휴의 방식을 통해 해외로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