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관람 스포츠 산업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람스포츠산업이란?
-관람스포츠산업분류
-K리그의 관람스포츠산업
-FC서울 vs 성남일화
-J리그 관람스포츠산업성공사례
-관련영상
본문내용
1. 직접 관람 스포츠

-중요한 사회문화적현상

-시, 공간을 공유하며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장점.

-응원전, 다양한 계층의 관중 모습, 선수들의
움직임을 볼 수 있다.
2. 간접 관람 스포츠

-TV스포츠 방송
-라디오스포츠방송
-신문 스포츠 기사
-인터넷 스포츠 정보
1. K리그 구단 별 관중
2. FC서울과 성남일화 비교
3. K리그 관람스포츠산업의 한계

출범 때 부터 해외(분데스리가등등)의 관람스포츠산업을 벤치마킹하기 시작했다.
팬 관심을 위해 각국 거물급 용병 영입
지도자&유망주 해외 유학 투자
선수들의 연봉삭감으로 마케팅에 많은 투자와 자구노력을 했다.
중소도시를 공략해 우리도시 내팀이라는 의식을 키워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Passionate Senior) 현황과 마케팅 사례
  • 산업에 있어서는 수요와 공급이 일치하는 황금기를 맞이하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실버산업에 연관된 광고산업 또한 지금의 그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큰 성장을 이룰 것임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다.이에 우리 조가 제안하고자 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YOUTH’의 모토로는 “좀 더 젊어 보이고 싶다”가 아닌 “항상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를 컨셉으로 하여 20대 의류 판매와 30, 40대 의류 판매에 벽을 깨고 이를 같은 곳에서 벽을 허물고 의류

  • 프로스포츠의 긍정적 영향
  • 스포츠 구단을 새로운 산업, 지방정부 운영에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게 되었다.8자치단체, 도민, 기업 등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형태의 도민구단프로축구단 창단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여가문화 확산과 삶의 질이 중시되는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스포츠산업이 성장 잠재력이 큰 고부가 가치산업으로 급부상 하고 있고, 대기업을 모기업으로 하던 프로축구단이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도민구단, 시민구단의 형태로 변화하는 추세특히, 스포츠마케팅을

  • [마케팅관리] [마케팅]레저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_클럽메드사례를 중심으로(A+리포트)
  • 산업의 품질 경영은 더욱 중요해진다. 즉, 서비스 기업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Brand Loyalty)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반복 구매는 물론이고 신규 고객의 창출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특히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드는 시점에서는 매출이 정체되어 고품질의 서비스에 대한 압박이 점차 강화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이용하여 성공을 이루고 있는 클럽메드의

  • [2023 영화산업과마케팅]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산업의 꽃인 영화는 정기적으로 매스미디어에 보도 자료를 보낸다. 영화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가장 좋은 수단으로는 광고 이전에 이루어지는 퍼블리시티이다. 이는 영화가 광고에 들어가기 전에 기자들에게 배포하는 보도 자료에 의해 뉴스 내용이 결정된다. 실제로 MPR은 광고가 런칭 되기 직전에 시장을 자극하는 역할을 한다.세계적 공룡신드롬을 일으켰던 은 영화마케팅에서 MPR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 대표적인 사례 영화이다. 영화

  • SK와이번즈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스포츠시장인 우리나라에 가장 알맞은 정책이다. 많은 프로 스포츠구단들의 이름에 연고지의 지역보다 우리나라에서 상위에 들어가는 기업의 이름이 들어가는 것도 이런 이유이다.④ 마케팅 믹스 – Promotion과 마케팅 사례 분석SK와이번스의 촉진전략은 20대•30대 가족고객의 유치, 연고의식 제고, 그리고 부정적 인식제거에 초점을 맞추어 충성심 있는 관중과 고객을 늘리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미 그 경쟁상대를 다른 모든 엔터테인먼트 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