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마케팅]세계적 기업들의 `5가지 뉴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문화 트렌드
T1. 고객지향 사고
T2. 글로벌 마인드 혁신
T3. 창의적 사고
T4. 사회적 책임 중시
T5. 일과 삶의 균형
본문내용
기업들은 과거 품질 개선과 비용 절감 위주의 혁신 활동에 중점을 두었지만, 최근에는 고객 서비스 활동 재정비,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 등 실질적인 체질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적 자원을 확보하고 유지해야 하며, 이를 위해 경영자와 구성원들이 일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 조성에 적극 참여할 필요가 있다” – LG경제 연구원

“나는 휴가를 받아서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더라도 동료들이 그리워 빨리 회사로 돌아가고 싶다.” – Great Workplace로 선정된 미국의 문구
전문업체 직원

P&G의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사회경제적, 환경적 이슈에 중점을 두고, 도움이 가장 필요한 곳에서 지속적인 사업을 운영하는 것에 초점

적재적소에 가장 효과적으로 필요한 물자와 프로그램을 제공, 지역적, 국가적, 전세계적인 성장에 이바지 하는 것이 P&G 사회공헌 활동의 궁극적인 목표

P&G는 전세계적으로 비영리기구, 자선 및 구호단체, 지속가능성 관련 기구, 정부 기관들과 함께 0세부터 13세까지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한 ‘Live, Learn and Thrive’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건강한 환경을 제공해주고 (Live), 교육 기회를 제공 (Learn), 나아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Thrive) 도와주는 것을 목표.

미국의 경우 전체 노동력의 45%에 달하는 베이비붐 세대들이 은퇴하고, 출산율이 저하됨에 따라 멀지 않은 시기에 노동 공급이 노동 수요를 뒷받침해 주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인재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한 기업들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에 따라 경쟁력 있는 인적 자원이 확보되고 유지되기 위해서는 경영자와 구성원들이 일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 조성에 적극 참여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최근 조류라는 지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기업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 소비자층들이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으며, 사회적 분위기에 카페인보다 저칼로리 기능성음료를 내세우는 기업들은 커피전문점의 위협요소가 될 수 있다.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스타벅스의 성공요인으로 독특한 문화와 직원들의 파트너쉽, 럭셔리 마케팅 등으로 볼 수 있으며, 반대로 지적받고 있는 것은 일회용품으로 환경문제와 높은 가격 등이 있다. 이러한 약점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것으로 다른 신규 커피 전문점들이 큰 위협으로 볼

  • [마케팅사례]기업별 마케팅 사례분석
  • 마케팅 선두주자 인류공통의 언어로 일컬어지는 스포츠야말로 기업들에게있어서는 가 장 확실한 마케팅 수단이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높아질수록 국내외 스포츠 브랜드들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갖가지 아이디 어와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한다. 얼마전 막을 내린 새 천년 첫번째 지구촌 대축제인 시드니올림픽에서 는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은 단연 돋보였다. 나이키는 스포프마케팅의 대표 브랜드로서 국제적으로 세계적인 유

  • [브랜드마케팅]브랜드 전략 및 사례 연구- 하우젠 캐논
  • 소비자 마음속에 브랜드(Brand)를 제대로 인식시키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 된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하에서 소비자 마음속에 성공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한국을 다녀 간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 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Brand) 구축에 달려있으며, 브랜드(Brand)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

  • [경영전략]CRM구축사례와 전망
  • 마케팅, 그리고 최근 들어 관계마케팅까지 그 중심이 변해왔다.이러한 마케팅의 변화는 개방화에 따른 외국기업의 시장참여, 동종 업계간의 경쟁심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추세가 다양화되고 가속화됨에 따라 더욱 빠르게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각 기업들은 새로운 시장상황하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가 기업의 최대 현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다음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고객만족경영이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는 배경을 5가지로 나타낸 것이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 등 기존의 전략으로는 대응할 수 없는, 전에 없던 새로운 환경이 도래되고 있는 실정이다. ) 한국NCR CRM컨설팅 그룹, CRM의 이론과 사례 ,한국능률협회, 머릿말또 시장 개방, 경쟁의 심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라 대중 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도 새로운 시장 상황하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 기업들은 불특정 다수의 대중을 향한 광고가 더 이상 기대치만큼 효과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진열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