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영]CJ그룹의 녹색경영전략과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 말

Ⅰ. 서론
1. 녹색경영
1)녹색경영이란
2)녹색경영배경
2. 기업소개
1)CJ그룹
2)기업연혁
3) Vision & Mission
4) 기업의 환경방침

Ⅱ. 본론
1. CJ프레시웨이
2. CJ제일제당
3. CJGLS

Ⅲ. 결론

*자료출처

본문내용

1. CJ프레시웨이
1) CJ프레시웨이 기업소개

CJ프레시웨이는 종합식자재 유통사업, 위탁급식사업, 외식사업, 식품원료가공사업, 엔지니어링사업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영역에서 사업역량을 갖춘 푸드서비스 회사이다.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유통사업은 선진유통시스템을 통해 고품질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현재 해당 사업 부문 국내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식자재 뿐 아니라 위생, 서비스, 메뉴, 업무효율성 향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 및 점검, 컨설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Total solution 개념의 새로운 유통 트렌드를 이끌고 있고, 많은 부분 낙후되어 있는 대한민국 B2B 식자재유통산업의 전체 수준을 향상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 CJ프레시웨이 녹색경영 사례

CJ프레시웨이가 최근 불고있는 녹색경영 바람에 동참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07년부터 전국 400여 개의 급식당을 대상으로 ‘잔반 줄이기 운동’을 시행해 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06년 식자재유통과 단체급식 사업부문에서 경영혁신 활동을 적용하기 위해 장 팀장을 비롯해 7명으로 구성된 LEAN팀을 만들었다. LEAN팀의 주된 활동은 고객들의 동참을 유도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것. 결과,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우수 실천사례 부문’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LEAN팀은 고객과 함께하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위해
1. 표어 공모전
2. 자발적 참여의 각오 서명운동
3. 환원이벤트 등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활동에 주력했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를 줄인 비용 만큼 메뉴의 질을 높이는 환원이벤트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데 결정적 계기가 됐다.

△CJ프레시웨이는 농수산물공사와 친환경 급식재료 MOU(식자재유통 및 식품위생 안전 체계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또한 향후 서울시농수산물공사와 CJ프레시웨이는
1.농산물 식자재 유통 및 물류 체계 구축을 위한 정보 교류
2.농산물 식품위생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조
참고문헌
2009. 5. 26. 경향신문
2008. 10. 6. 쿠키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경영]기후 변화에 따른 기업의 경영 변화(현대, 기아자동차)
  • 기후 변화에 따른 기업의 경영 변화(현대기아자동차)- 목 차 -1. 녹색 경영의 등장배경과 개념(1) 녹색 경영의 등장 배경(2) 녹색 경영의 의미2.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소개(1) 현대자동차(2) 기아자동차3.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분석4. 현대기아자동차의 녹색 경영(1) 환경경영 이념 및 방침(2) 환경경영 전략 및 체계(3) 현대기아그룹 녹색경영의 대표적 예5. 타 동종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혼다(2) 폭스바겐6. 타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 삼성에버랜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 삼성에버랜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보고서삼성 에버랜드☾목차☽ 1. 기업선정 배경 및 과정 2. 회사현황 1)회사개요2)회사연혁3)회사소개 (1)에버랜드 소개(2)회사소개4)경영이념 및 창업자 소개(1)경영이념(2)창업자소개5)지배구조(주식소유관계)6)조직구조7)주요 상품 및 회사 3개년 매출액과 순이익, 증가율(1)주요상품 주요상품의 현황 주요상품의

  • 사회공헌 활동 레포트
  • 무역, 정보통신, 무역 등 약 20명의 사우들이 참가해 사랑의 도시락과 전기담요를 전달하였다. 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앞으로 더 번성하기를 바란다.⑬ CJ그룹1) 사회공헌활동 이념(1) 인간사랑, 자연사랑, 문화사랑 으로 인간존중 공감경영을 통하여 그룹 Vision인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회사구현(2) 현금, 현물, 설비, 프로그램 지원과 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복지 Pie량을 키우고 시민과 함께 참여, 신뢰를 형성하여 사회복지 서비

  • 기업분석 팀플 과제최종
  • 그룹의 3분기 영업이익은 610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무려 49.4%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전년도 대비 23% 감소한 1조 2086억 원을 기록했다.아모레퍼시픽에서는 디지털 플랫폼 중심 전략을 펼쳤으나 오프라인 매출 타격이불가피했다.→ 해결방안: 현재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오프라인 매장의매출이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계속해서 감소한 반면, 높은 고정비용은 꾸준히발생하여 회사에 큰 부담을 주었다. 이러한 오프라인 매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그룹은 불과 창립 8년 만에 시작했기 때문에 자신감도 충만하다. 세계 최고의 연수시설로 성장한 치킨대학은 제너시스 BBQ 그룹이 세계1위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동력을 제공하는 신형엔진이 될 것이다.품질경영치킨대학 내 중앙연구소는 회사 내 우수한 연구 인력과 대학교수 자문평가단, 요리연구가 등 산학협동을 통한 연구개발로 10여개 외식 브랜드의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제너시스 BBQ 그룹의 성공신화를 이끌어낸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