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LGT의 마케팅전략의 방향과 상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Environment Analysis.
1.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ꊱ Macro Environment Analysis.
ꊲ Macro Environment Analysis.
2.Internal Environment Analysis.
ꊱ Internal Resource Analysis.
ꊲ Marketing Management Ability Analysis.
3. SWOT Analysis.
ꊱ Opportunity.
ꊲ Threats.
ꊳ Strength.
ꊴ Weakness.
[Ⅲ]OSTP4P Strategy Analysis.
1. OSTP Strategy Analysis.
ꊱMarket Objectives.
ꊲMarket Segmentation.
ꊳ Targeting Market.
ꊴ Positioning.
2. 4P Strategy Analysis.
ꊱ Price & Product.
ꊲ Promotion.
ꊳ Place.
[Ⅳ] New 4P & Vision for LGT.
1. New 4P
ꊱ Product & Price.
ꊲ Promotion.
ꊳ Place.
2. New Vision for LGT.
ꊱ Niche Market about Silver.
ꊲ New Positioning.
ꊳ Boundaryless Organization.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구 대비 이동통신 가입자 수 세계 1위,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의 열 명중 7명은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사람들의 필수품으로 쓰이고 있다. 이동통신 업계에 대해서 국내 시장의 3사의 경쟁상황은 하루가 다르게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다. 그런 요즘 이동통신 업계에 새로운 이슈가 등장하였다. 바로 번호 이동성 제도와 010서비스의 시작이다. 시장이 안정화되어 신규가입자의 확보가 어려운 지금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시장 후발자로서 LGT에게 있어서 안정기에 접어 든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이다. 기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3위로써 시장에서 장기적인 생존가능성이 희박하였으나, 요즘 번호이동성제도로 인해 이동통신 3사간에 치열한 마케팅 전쟁이 시작되었다. 이 경쟁에서 단 한 가지라도 경쟁사에게 뒤지는 순간 그 회사의 운명은 그것으로 끝날 수도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역동적인 이동통신 시장에서, 번호 이동성 제도 이후 마케팅전략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시장에서 가장 후발 주자로써 15.07%의 Market Share를 가지고 있는 LGT의 전략의 방향과 상황에 대해 분석하고 우리의 의견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Environment Analysis.
1.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ꊱ Macro Environment Analysis.
①경제적 환경요소.
➜한국인의 소비패턴.
한국 소비자 연맹에서 조사한 최근의 소비자 경향에 따르면, 휴대폰은 수분이 들어가 메인보드가 부식되거나 충격에 의해 메인보드나 액정이 손상되는 등 소비자 부주의로 하자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가격에 비해 제품 품질이 좋지 않으니 무상수리나 교환해달라는 소비자 상담이 증가했다. 또한 물품 불량으로 발생된 손해까지 배상을 요구하는 사례가 빈번해졌다. 이러한 사례로부터 제품의 품질이나 피해구제에 대한 소비자 기대가 증가하였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이동통신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은 아래의 표와 같다.
➜한국의 경제 수준과 한국인의 구매력.
2002년 한국의 국내 총 생산량 596조3812억원.
1인당 국민 총 소득 $10,013 ( 미 $36,307 일 $31,868 독 $23,998)
②사회 문화적 환경요소.
➜이동통신 사용 현황.
3월 말 현재 이동전화 가입자는 총 3500만 3983명이다. 총 인구 4813만 6836명 중 72.71%가 이동통신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2003년 4분기에 가계 월 총 지출 1,931,914원 중 통신료로 129,610원을 평균적으로 지출한다. 이러한 수치는 현재 이동통신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보편적으로 우리의 일상에 자리 잡고 있는가를 보여준다.
③정치 법률적 환경요소.
➜단말기 보조금 폐지.
제 77차 정보통신부 산하 통신위원회의 회의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