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고객행동론] 물리적 환경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물리적 환경의 대두)
2.본론1 (물리적 환경의 정의)
3.본론 2 (물리적 환경의 이용 및 마케팅사례)
4.본론3 (문제제기,가설설정,설문조사)
5.결론 (결과요약 및 가설검증)
본문내용
내부환경

-고객과 종업원의 만족과 생산성에 직결
내부 장식과 표지판, 벽의 색상, 가구,
예) 시설물, 공기의 질/온도 등

외부환경

 -서비스 기업의 차별화된 이미지 확립에
결정적 역할
예) 시설의 외형, 간판 등의 안내 표지판, 주차장, 주변 환경 등


서비스 기업의 물리적인 모습 등의 비언어적 단서는 서비스 실패 상황에서도 소비자의 귀인에 작용하고 그 결과 서비스 만족에 영향을 미침.

예)‘맥도날드’에 대한 기사 내용

맥 도날드는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유럽지역 매장 로고 색상을 전통적인 빨간색 바탕에서 짙은 황록색으로 바꾸기로 했다.

호거 베크 맥도날드 독일법인 부회장은 "로고 새 단장과 더불어 자연ㆍ자원보호에 대한 책임을 더욱 분명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건물의 위치는 타 구매 결정 요소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내부공간의 배치 및 인테리어는 타 구매 결정 요소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음악은 타 구매 결정 요소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향기는 타 구매 결정 요소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색상 및 조명은 타 구매 결정 요소 와 동일한 영향을 미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광경영] 외국카지노 산업의 활성화
  • 미치는 영향우리나라는 외화획득 목적으로 카지노가 개설되었고 블랙잭(blackjack), 바카라(baccarat) 등 카드 게임과 휠 또는 구슬 게임으로 룰렛(roulette), 주사위 게임으로 다이스와 다이사이, 큰휠을 돌려 숫자에 멈추게 하는 빅 식스 등 7-8 종류가 행해지고 있다. 카지노 고객은 호텔 및 면세점 그리고 기타 관광지와 관광시설물을 이용하는 고객이 점점 늘어가는 추세에 있다. 다른 시도는 카지노가 많지 않아 제주도처럼 큰 영향이 미치지 않지만, 앞으

  • [마케팅]스타벅스(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행동마케팅, 관계마케팅으로 분류된다.감성마케팅의 사전적 의미는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감성마케팅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스타벅스를 뽑는다.이에 스타벅스가 어떻게 감성마케팅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그 성공사례를 분석해 보고자한다.Ⅱ. 마케팅환경의 변화와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제품중심에서 기업중심적인 마케팅을 이성 마케팅. 고객과 사회중심

  • [학사][호텔관광]호텔 CS에 관한 연구
  • 고객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환대산업인 호텔에서의 고객만족은 말할수 없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호텔은 제대로된 서비스 정신과 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중요하다. 목 차Ⅰ. 서 론1. CS 정의2. CS 개념3. CS 활동의 사례Ⅱ. 본 론1.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 이해2. 서비스 방법3. 서비스 실무4. 고객이 다시 찾아오게만드는 서비스의 비결5. 호텔서비스에서 후방지원활동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6.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념7. 호

  • [소비자행동](점포환경)물리적환경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 물리적환경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목 차 -서론본론물리적환경요인의 선행연구개념적모델적립연구방법 및 결과결론서 론소매점포의 환경은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며, 실제로 소비자가 점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어떤 경우에는 점포환경에 대한 태도가 상품에 대한 태도보다 더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들이 나오고 있다. 즉 조명, 장식, 점포구조, 음악, 색상, 향기, 혼잡, 주차시설, 편리성 등의 소매점포환경이 고객을 유치하

  • Kano모델의 활용도 향상을 통한 품질지각 연구 - IPA모형과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의 실행이 중요해지게 되었다. 커피전문점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월한 제품서비스 및 물리적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핵심적인 기업전략으로서 생산성 향상뿐만 아니라 효율성을 제고시킬 수 있게 된다. 고객이 서비스품질 등을 지각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고객의 욕구와 함께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서비스품질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