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관계] 교보자동차보험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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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교보자동차보험의 탄생배경
2.교보자동차보험 개요
3.교보자동차보험의 기업연혁
4.교보자동차보험의 특징
5. Vision 2010 및 당사 전략
6. 향후 사업 및 서비스 영역
7. 경영 성과
8. 대외수상내역
9. 브랜드 인지도
10. 인터뷰
11. 교보 자동차 보험 CRM 조사를 마치며... (문제점 및 대안 제시)
본문내용
1.교보자동차보험의 탄생배경
교보자동차 보험은 대내와 환경과 소비자 Reserch 조사등을 통해 고객의 Need를 파악하여 인터넷과 전화를 판매채널로 특화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함

1)보험업계 환경
(1)설계사 및 대리점등을 이용한 Off-Line 영업조직에 의한 판매방식 위주의 상품개발
(2)TM및 인터넷 대리점등 소수의 직접 판매방식의 영업에도 Off-Line 과 동일한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고객의 실질적인 이익이 없음.
2)해와사 벤치마킹
외국에서는 TV, 신문,DM, 인터넷 등 미디어 채널을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접 판매방식의 기업들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음.
→美(GEICO),英(Direct Line)
3)국내 소비자의 Need
저렴한 보험료, 판매채널의 다양화, 상품 및 서비스의 다양화 요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음.

※위세가지의 배경을 바탕으로 교보자동차 보험이 탄생함.


2.교보자동차보험 개요
회사명 : 교보자동차보험 주식회사 (http://www.kyobodirect.com)
소재지 : 137-070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03-22번지
교보타워빌딩 8층
설립일 : 2000년 2월 1일 (영업개시일 2001년 10월 8일)
주요주주 : 교보생명
종업원 수 : 746명 (상담원 216명 포함) ☞ 2004. 3월 현재
납입 자본금 : 600억
사업영역 : 자동차 보험

3.교보자동차보험의 기업연혁

2000.02 한국자동차보험㈜ 창업
2000.12 금융감독위원회 예비허가 취득
2000.12 디렉츠 자동차보험으로 상호변경
2001.08 교보자동차보험주식회사로 상호변경
2001.09 금융감독위원회 본허가 취득
2001.10 10월 8일 영업개시
2001.10 자본금 300억원으로 증자
2002.05 신용길 대표이사 취임
2002.05 당월 원수보험료 100억원 돌파(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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