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트이론 - ok캐쉬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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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프로스펙트 이론
2.슬라이드 요약
3.프로스펙트 이론 사례
4.결론
본문내용
프로스펙트 이론은 이익은 분리 하고 손실은 통합하라는 것을 주로말하고 있다.
큰이익과 작은 손실은 통합하라는 것이나 이익은 분리하고 손실은 통합함으로써 위험에 대한 추가 손실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이 증가하지 않는다.


프로스펙트 이론(준거이론)은 소비자 즉 판단자의 준거틀에 따라 긍정적으로 생각하느냐 부정적으로 생각하느냐가 결정된다.
따라서 개개인의 준거틀에 따라 결정이 달라진다.이러한 판단은 주관적일 수 밖에 없는데 따라서 기업은 보다 객관적이고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준거틀에 맞게 전략을 수립하는게 중요하다.
기업에서는 이러한 준거이론 에 근거한 촉진 전략으로 가격인하 전략에 많이 사용된다.
보통 가격인하 전략에서 직적적인 가격의 인하보다는 경품이나 레베이트(일전 금액을 돌려주는 )를 주로 사용한다
참고문헌
오케이캐쉬백  http://www.okcashbag.com

SK그룹  http://www.sk.co.kr

한국 아이 닷컴 : http://lion.mobiletalk.co.kr/MCS

네이버 뉴스 12월5일자
(한국경제) 사은품 챙기고 현금처럼 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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