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현대백화점의 CRM(고객관계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RM의 개념
2.목표
3.효과
4.성공조건
5.기업소개
6.시장상황과 경쟁자 분석
7.CRM 추진배경
8.추진과정
9.내용
10.도입성과
11.현대백화점 CRM 도입사례의 시사점
- 본문내용
-
구매금액에 비례해 향후 구매시 할인 혜택을 주는포인트카드 ‘클럽카드’를 고객에게 제공
클럽카드로 수집된 정보를 분석한 결과,상위 5%의 우수고객이 매출의 20%를 담당하고하위 25%는 매출의 2%만을 차지한다는 것을 발견
로열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는 등 우수고객을 집중관리
우수고객의 주된 방문 시간대인 오전 10시 30분에는우수고객이 구매하는 상품의 재고를 늘리고 직원배치도 늘리며,우수고객 대상 발레파킹서비스 제공
고객들의 구매내역을 분석한 결과, 오후 시간에 맥주와 기저귀를 동시에 구매하는 신기한 패턴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
남편들이 퇴근길에 아내의 심부름으로 기저귀를 사면서 맥주도 동시에 산다는 것을 확인하고 맥주와 기저귀를 나란히 배치함으로써 맥주 매출이 확대되었음
현대백화점
설립일 : 1971년 6월 15일
대표이사 : 경청호, 하병호
백화점 지점 수 : 12곳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울산점, 울산동구점, 부산점, 광주점, 킨텍스점]
2009년 기준 매출액 2위
종업원수 : 5,099명
관계사 : 한무쇼핑㈜, ㈜현대쇼핑, ㈜현대DSF, ㈜현대H&S, ㈜현대홈쇼핑, ㈜현대푸드시스템, ㈜현대F&G, HCN, ㈜현대드림투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