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E-농산물 경매 장터 FarmE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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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비즈니스 Model
2.시장 및 환경 분석
3.SWOT 분석
4.마케팅 전략
5.경제성 분석
6.추진 인력 구성
본문내용

중간 유통상을 거치지 않은 채 지역단위, 마을단위 마케팅을 실시.

인터넷 상의 상품 광고의 서비스만을 대행함.

판매액의 일정부분은 수수료로 받는 직거래 판매 컨설턴트
역할만을 수행함.
소비자와 농가의 거래를 터주는 장(場)의 역할.


○ 유통단계 개선을 통해 일반 유통의
5~6단계의 유통구조를 3단계로 축소.
(생산자-대형마트-소비자)

○ 계약재배와 산지직거래 통한
농산물의 가격 안정성에 초점을 맞춤.

○ 대형마트간 ‘최저가’ 경쟁으로 인해
가격은 저렴하나 자칫 품질 저하를 불
러올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음.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
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함
으로써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
는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
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
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이 벤치마킹 해야하는 대상이다.



○ 국내 인터넷 농산물 판매 사이트중
가장 널리 알려져있다.
○ 농협에서 직접 운영되어 품질면에서
비교적 우수하다.
○ 문제점 :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는
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인터넷 직거래의 장점을 취할 수
없다.


○ 상대적으로 인터넷 보급율이 떨어지는 농촌 지역을 직접 방문 홍보.
○ 각 농가마을의 협동조합, 친목회가 주 방문처.
○ 일정 기간마다 자체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잠재 고객층 확보.
○ 농촌 지역 정보화에 앞장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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