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리더십] 서비스 기업 사례 연구(서울대학교 병원 강남센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7P에 따른 서비스 분석
2. 파트너스 프리미어 CEO

Ⅲ. 결론

Ⅳ. 첨부자료, 참고자료
본문내용
(3) Place
경로란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서비스를 전달할 것인지에 관한 문제이다. 서비스는 보관하거나 저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서비스를 전달하는 장소 내지 입지(location)가 매우 중요하다. 병원과 학교, 그리고 백화점 같은 경우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이 접근하기 편리한 곳에 위치하는 것이 경로관리의 핵심이다.







그림 2 강남센터의 위치 그림 3 강남센터의 조망권
서울대병원 강남센터는 지하철 2호선 역삼역 강남파이낸스센터 38층, 39층, 40층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철 역삼역 2번 출구로 나오면 강남파이낸스센터와 바로 연결되어 있다. 또한 버스는 41번, 4420번, 730번과 같은 순환버스나 146번, 147번, 360번 간선버스, 600번 공항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좌측의 사진은 병원 내부에서 바라다 보이는 조망권을 촬영한 사진으로, 대부분의 건강검진센터가 육중한 첨단검사장비를 설치하기에 편한 지하에 배치돼 답답하지만 이곳은 고층에 있어 시야가 확 트여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는 접근성이 좋은 서울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지만, 서울이 아닌 지방에 거주하는 고객은 이용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런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서울대병원 강남센터는 다양한 서비스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강남센터는 지난 2007년 10월부터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문산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상담 등의 봉사활동을 해왔는데, 연속성을 갖기 힘들어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다. 따라서 이러한 기존 의료 봉사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작년부터 U-헬스케어 시스템을 이용하게 되어, 주민 198명이 소속 의료진한테 지속적으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한다. U-헬스케어 서비스는 강남센터와 IT융합 서비스 전문업체인 ㈜유라클이 공동으로 개발한 그림 4 U-헬스케어 업무 협약 조인
예방의학 중심의 건강증진 프로그램 ‘리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리본에는 운동, 식단 관리 프로그램 등 지능형 건강관리를 통한 생활습관 개선부터 체성분 측정, 혈압․혈당 측정 등
참고문헌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홈페이지
http://healthcare.snuh.org/HEALTHCARE/main/MainPage.aspx

-서울대학교 강남센터 오병희 원장 인터뷰 기사 http://kleaders.com/bbs/bbs_detail.asp?idx=159&pidx=2

-의료 관광에 대한 기사
http://blog.daum.net/_blog/BlogView.do?blogid=0FGyd&articleno=10413490#ajax_history_home

-고급서비스에 관한 기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52632321&sid=0001&nid=91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357376

-U 헬스케어에 관한 기사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88717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90402012269739002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399462

-7P에 대한 자료
http://blog.naver.com/doublejaynh?Redirect=Log&logNo=120103309984

-통계 자료 (그림 1)
http://www.cancer.go.kr/cms/statics/incidence/index.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재료 받았다!고마워!
  • zhai1***
    (2011.05.13 13:48:4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병원의 서비스 마케팅
  • 센터 등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난치 질환을 중심으로 집중적 치료와 연구를 위하여 8개의 특성화 센터를 중점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난도 수술을 잘 하는 병원, 레이저를 이용한 무혈 수술 활성화, 응급의료 헬기 운용, PACS와 임상병리 자동화 라인 등 첨단 의료 인프라는 삼성서울병원의 의료수준을 단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 할 수 있다.(1) 설립 배경1994년 3월 2일 한용철 박사가 초대의료원장으로 취임하고 그 해 11월 9일 서울시 강남

  • [간호학] 병원의 개발 관리제도
  • REPORT- 개발 관리 -✐목 차Ⅰ. 연구 동기Ⅱ. 개발관리란?Ⅲ. 각 병원의 개발관리제도1. 서울아산병원2. 서울삼성병원3. 한림대학교 성심병원Ⅳ. 원광대학교의 개발관리Ⅴ. 각 병원의 조직도1. 조직도란? 4. 서울대학교병원2. 원광대학교병원 5. 서울의료원3. 서울아산병원 6. 병원과 기업 조직도 비교Ⅵ. 결론Ⅶ. 참고문헌Ⅰ. 연구 동기현대는 조직의 시대로 오늘날처럼 조직적인 활동이 요구되는 시대이다. 기업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 [사회복지행정기관분석] 강남, 신길 종합사회복지관
  • 서울 강남구 일원2동 12-46운영법인학교법인 강남학원시설장함 세 남개원일1992년 3월 28일 운영형태위 탁 운 영복지관 유형“가” 형홈페이지 주소http://www.kangnamwelfare.co.kr전화02-451-0051~3팩스02-451-0054시설현황대지 : 1,592(483평) / 건평 : 2,141.76(649평)옥상게이트볼 장, 복합놀이공간3층예술치료센터(언어인지교실, 음악치료실, 놀이치료실, 심리미술실, 심리상담실), 교육실ⅠⅡ, 아동미술실, 청소년열린학습방, 연구실, 피아노교실2층관장

  • (주) CJ푸드빌 분석
  •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 & 미션1) CJ의 기존의 비젼과 미션Vision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Mission브랜드별 사업 시스템 완성전 브랜드 국내 No.1 달성Global 기업으로 성장2) CEO의 소개 및 인사말출생1956년 2월 26생소속현 CJ푸드빌 대표이사 부사장학력서울대학교 식품공학 학사경력2002 ~CGV 대표이사 상무2003 ~ 2005CJ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2005 ~ 2006CJ CGV 대표이사 부사장2007 ~CJ 푸드빌 대표이사 부사장(주)CJ푸드빌 CEO 박

  • [의료 마케팅 전략] 의료 마케팅 전략
  • 병원 리더십 측면의 실천적 적용 1. 의료 마케팅 병원의 리더십의 재발견 2. 의료 마케팅의 비전 제시 3. 의료 마케팅 리더의 역할 제 4 절 병원 경영전략과 평가측면의 실천적 적용 1. 병원 경영자의 철학 정립 2. 병원 경영의 전략 3. 병원 경영전략으로서의 고객만족의 파악과 관리 Ⅳ.의료 마케팅의 사례와 분석 제 1 절 의료 마케팅의 실제 사례 제 2 절 의료 마케팅의 향후 방향 1. 병원 경영 합리화에 의한 서비스 개선방향 2. 의료 마케팅의 향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