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베이션] 동기부여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본론
2-1. 동기 부여 성공 사례
case 1 사이버 교육 전문업체 메디오피아
case 2 노키아
case 3 메리어트 호텔의 동기부여
2-2. 사례의 분석 평가 및 시사점
1) 비금전적 성과 상여 제도와 공정한 평가
2) 직원들에게 자기 개발의 기회를 심어준다.
3) 직원에게 자율성을 부여한다.
4) 평가
5) 시사점
4.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이윤추구라는 기업의 목적 달성을 위한 주요 과제는 고객만족이다. 우수한 제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기업은 적자생존의 치열한 경쟁환경속에서 더이상 생존할 수 없다. 고객만족을 위해 제품판매에서부터 품질관리.AS 등 양질의 사후서비스까지 기업활동 일체가 회사 발전과 수익 창출의 핵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기업은 실시간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서두를 수밖에 없는 환경에 노출돼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같이 기업이 당면한 지상과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고객에 앞서 내부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꾀어내고, 업무 능률을 높이기 위해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기업이 해결해야 할 숙제다. 제품을 생산하고 모든 서비스를 생산하는 주체인 직원의 동기를 유발을 꾀어내지 못하는 기업이 고객만족을 위한 우수한 제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는 어불성설이다.
이제는 직원의, 직원에 의한, 직원을 위한 경영이 기업의 성공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주요한 척도라는 의견이 점점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감동을 위한 사전조치로 직원들의 동기유발을 위해서 다양한 기법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직원들이 소비자와의 접촉에서 스스로 우러나오는 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개발,실천하기 위해 골몰하고 있는 것이다. 기업은 각자가 놓인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조직을 정비하는 한편 직원들의 만족을 높이기 위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분주한 작업에 한창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