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SK Telecom 의 CR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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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KT의 내, 외부 환경 요인 분석
2.기업의 대응노력 (당위성)
3.SK telecom의 CRM solution 과정
4.구축과 운영에 있어서의 특이점
5. 정보시스템 도입의 효과
6.SK 텔레콤의 CRM 사례가 주는 시사점
7.사례조사팀의 견해
본문내용
SKT의 내, 외부 환경 요인 분석

SWOT
Opportunities
이동통신업계 선두주자
(시장점유율우위, 최다 가입자)
017과의 통합으로 포화상태 였던 노선 확보
상기시장을 통한 무선인터넷 가입자 확장가능
TTL로 인한 N세대 대상의 세분화된 시장형성
해외 시장 진출 (중국 등을 중심으로 강화)

②Threats
KTF로 합병-점유율 도전
KTF-KT의 유무선 연합
LG가 EV-DV 3세대 시장 선점 위협
경쟁자들과의 contents 차별의 어려움
독과점 형성 우려로 인한 정부의 각종 규제와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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