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보드리야르 `소비의 사회` 제3부-대중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네오-또는 시대착오적 부활
2.문화의 르시클라주
3.티를리포와 컴퓨터 게임 또는 최소공통문화
4.최소공배수
5.키취
6.미디어는 메시지이다
7.광고의 미디어
8.의사이벤트와 네오 리얼리티
9.진위를 넘어서
본문내용
티를리포의 조립
질문을 반복해가며 동사의 정의를 탐지하는 것
스무고개와 비슷한 형태의 퀴즈

A : 공부하다는 학문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힘이라는 것입니까?
B : 어느 의미에서는 그렇지요. 대답해보세요
A : 학문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히다.

컴퓨터 게임
각 문제에 질문과 5개의 보기가 주어짐
해답을 고르는 시간=반응하는 시간
반사적 반응

출제와 동시에
대답한 자가 “챔피언!”



키취
-액세서리, 민속풍의 장식물, 흑인들의 가면 등의 저속하고 시시한 물건들의 총체
우리주변 도처에서 범람
-문화의 한 범주


키취의 내부구조(기호의 뚜렷한 이유없는 과잉)와 시장에서의 그 출현
(잡다한 사물이 늘어나고 있으며 대량적으로 쌓이고 있다.)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따라서 키취는 문화의 한 범주이다. –p155

광고의 기능
-자율적이 된 미디어 논리에서 생김
이유 : 차례로 지시하기 때문에

- 상징적 체계인 언어활동이 매스미디어가 되는지를 분석할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사회와 욕망
  • 소비가 나타나는 것은 사람들이 상품 그 자체가 아니라 상품이 지시하는 어떤 이미지를 돈으로 사고자 하기 때문이다. 프랑스의 철학자 장보드리야르는 소비사회에서 사람들이 단순히 상품을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의 기호를 소비하게 되었다고 말한다.3. 기획된 타자의 욕망서울을 비롯해 해외 유명 도시에서는 해마다 다음 시즌에 유행할 의상 스타일을 공개하는 성대한 패션쇼가 열린다. 디자이너와 의류 회사들은 미래에 대중이 어떤 옷을 입

  • [소비자행동론] For 2030의 만족스런 `놀이소비`
  • 장 보드리야르에 의하면 생산에서 소비가 중심이 되는 소비사회로의 이행은 사물에서 기호의 지배로의 이행을 의미한다. 근대가 리얼리티, 사용가치, 기능성, 목적성을 중시했다면, 현대는 기호의 유희가 두드러진다. 즉 실용적인 것이 아니라 놀이적인 사용방식이 주가 되는 것이다. =>기능성,목적성 중심 소비사회 -> 유희추구 소비사회그러나 탈근대사회에서도 노동과 여가는 여전히 매우 불평등하게 분배되고 있다. 특히 대중매체의 발달 및 상업

  • 팝아트와 페미니즘
  • 소비 사회로의 이행에 따라 물신(物神) 또는 소비대상으로 여성의 육체를 취급하는 모습까지 덧붙여졌다. 장 보드리야르, 『소비의 사회 : 그 신화와 구조』이상률 역, 문예출판사, 1991, p. 190.팝아트 작가들이 성적으로 자극적인 여성의 육체를 빈번하게 소재로 택한 이유는 당대의 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시대는 2차 세계 대전을 겪으면서 가속화된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일반 대중들의 생활 또한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고 여유로워진

  • 소주 광고에서 나타나는 여성성 이데올로기
  • 장하고 있는 것이다. 소주 광고에서 이미지화 된 여성의 몸은 대중매체를 주도하고 있는 남성의 욕망을 충족하는 형태로 표출되며,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대부분의 광고 제작자 역시 남성이기 때문일 것이다. 결론적으로 이미지화 된 여성성은 남성의 헤게모니에 의해 표현된다고 할 수 있다. 이제 여성 소비자의 관점에서 보도록 하자. 과거 술이 지배적으로 남성 소비자가 많았던 반면에 사회 문화가 변화하고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면서

  • 2007-2009 상반기 `망한 영화`의 원인과 그 분석
  • 매체를 거치면서 흥행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그 영화가 목표로 하는 수요자에게 전달되도록 도와주는 모든 활동이다. 이종철, , 일문사, 2006, p.15.영화는 엄연히 시장에서 팔리는 하나의 결과물이고 심지어 예술성으로 영화를 평가해서 상을 주는 칸 영화제에서도 평가와 더불어 판권을 사고판다. 성공한 영화는 제작한 사람이나 출연한 사람 모두에게 막대한 부와 명예를 안겨주기 때문에 오늘날의 모든 상업영화들은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