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상담프로그램 -게임중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집단원 분석
Ⅱ. 집단 주제 분석
Ⅲ. 프로그램 분석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 제주시 소재 D 중학교 2학년 남학생 10명
* 학년 전체 남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게임 중독검사를 실시
→ 상위 점수인 50점 이상에 해당하는
학생 20명 중 상담을 희망하는 10명
① 신체적 발달

* 성장 급등(the growth spurt) 경험
: 청소년기에는 신장과 체중이 급격히 늘어나는 현상

* 친구들보다 성숙이 늦은 소년들
: 심리적 부담을 경험, 부정적 자아상

* 청소년기 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은 성적 성숙
- 즐거움과 불안이라는 양면적 감정
- 자기도취 상태에 빠지는 경향
② 심리적 발달

* 인지적 발달
: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사건에 대해서도 인과관계를
추론할 수 있게 된다. (형식적 조작사고 _ Piaget)

* 정서적 발달
- 감정이 격하고 기복이 심하다.
- 낙관적·비관적 감정 교차
- 자부심과 수치심을 강하게 경험
- 강한 수치심, 죄의식, 우울, 분노, 수줍음 등은 문제가
되며 부적응적 행동을 초래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게임중독 예방 집단 상담 프로그램
  • 아동복지 프로그램 기획1. 프로그램 명 “이제 그만 ” - 인터넷 게임중독 예방 집단 상담 프로그램 -2.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의의컴퓨터의 급속한 보급과 통신기술의 발달 및 정보화를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인하여 인터넷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이러한 인터넷의 활용은 생활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인터넷을 사용함으로써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여 빨고 정확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고 전자

  • 인터넷 중독 상담 프로그램
  • 인터넷 중독 프로그램- 사업명 : 내 아이 내가 변화시키기 -(인터넷 중독 아동 부모 집단 상담 프로그램) Ⅰ. 인터넷중독의 심각성1. 인터넷중독의 정의2. 인터넷중독의 통계자료3. 인터넷중독의 실태4. 게임/인터넷중독 증상5. 인터넷중독관련 제도Ⅱ. 인터넷중독 프로그램 기획6. 프로그램 필요성7.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 인원수8. 사업 목적 및 목표9. 프로그램 내용10. 홍보 계획11. 프로그램 평가1. 인터넷중독의 정의인

  • 인터넷 중독 프로그램 사업명 내 아이 내가 변화시키기 인터넷 중독 아동 부모
  • < 인터넷 중독 프로그램 >- 사업명 : 내 아이 내가 변화시키기 -(인터넷 중독 아동 부모 집단 상담 프로그램) ,Ⅰ. 인터넷중독의 심각성1. 인터넷중독의 정의2. 인터넷중독의 통계자료3. 인터넷중독의 실태4. 게임/인터넷중독 증상5. 인터넷중독관련 제도Ⅱ. 인터넷중독 프로그램 기획6. 프로그램 필요성7.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 인원수8. 사업 목적 및 목표9. 프로그램 내용10. 홍보 계획11. 인터넷 중독 아동 부모의 프로그램 시행1

  • [정신보건사회복지론] 도박중독
  • 집단의 온라인 게임 사용시간이 주 평균 13.8시간이며, 청소년의 44.3%가 일주일 6시간 이상 온라인 게임을 사용하며, 그 중 15.1%는 11시간 이상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인터넷게임 중독 치료에 대한 추세를 살펴보면 치료적 접근 면에서는 인지 행동 치료에서 절충적인 접근 및 내담자 치료의지 및 동기를 증진하는 동기 강화 상담을 추가하는 연구가 증가하고 있다. 치료 대상도 청소년위주의 치료나 예방법에서부터 점차 전 생애에 걸친

  • [사회복지] 청소년 대인관계와 청소년의 습관 및 정신건강0e
  • 상담실에서는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도와줄 수 있는 청소년 또래 상담자 또는 청소년 도우미 집단을 구성하여 이들이 적극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도와주도록 할 필요가 있다.② 학기 초 또래관계 지도가 중요하다또래집단의 형성은 대부분 학기 초에 형성되며, 또래관계에게의 어려움도 학기 초에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일선학교에서는 학기 초에 학생들이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도록 또래관계 파악, 인간관계 프로그램 실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