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좋아하는 광고와 싫어하는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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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좋아하는 광고
2.싫어하는 광고
본문내용
① 전달성
-대사 없이 상황만으로 메시지 전달
-다른 언어 사용자들도 쉽게 이해
② 깊은 인상
-실생활에 빈번하게 일어나는 자동차 사고와 죽음
-안전벨트를 매지 않았을 때의 공포감 확대
③ 창의성
-광고에 유령 등장
-안전벨트를 매지 않았을 때와의 대조
메인 카피 : “우리집은 얼음 나온다~”
“엄마, 우리집은?”
→ 직접적이며 공격적인 카피로 주부들의
구매심리 자극.

① 구식적 시나리오 , 참신성 부족
② 상품자체의 강조 보다 어린이의 대사로 구매 유도
③ 어린이를 충동, 부모에게 상품구매를 요구하도록 하는 표현 → 방송광고심의규정 규제사항
①메인 카피 : “살균세탁 하셨나요 하우젠”
→제품의 강점 ‘살균세탁’을 부각

②독특한 형식의 변형 광고 (5초분량 광고)
5초광고+타 광고+5초광고 식의 편성으로 반복, 집중적 노출효과 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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