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덕성여대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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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황분석
1-1 덕성여대 분석
1-2 경쟁대학분석
1-3 소비자 분석

2. STP 분석
2-1 시장세분화
2-2 표적시장 선정
2-3 포지셔닝

3. 브랜드 전략 수립
3-1 취업지원
3-2 언어교육원

4.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4-1 광고의 목표 설정
4-2 크리에이티브 목표
4-3 크리에이티브 구현

5. 매체전략 수립
5-1 매체분석
5-2 매체 전략

6. 광고전략 및 집행
6-1 집행시기
6-2 광고집행
(1) 신문
(2) 옥외광고
(3) 버스
(4) 지하철
(5) PPL
(6) 판촉
(7) 인터넷
(8) PR
(9) 체험마케팅

Ⅲ. 결론
본문내용

O (Opportunity)
- 2014년으로 예정되어 있는 경전철 개통.
- 과거에 비해 여자들의 대학진학률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여대생 수가 증가.
- 여성의 사회진출이 점차 늘어나고 있음.
- 미디어 시스템의 발달로 다양한 방법의 광고가 가능해짐.
- 최근 제작되는 드라마, 영화의 PPL에 대학의 참여가 증가하는 추세.

T (Threat)
- 타 여대들은 성공적인 이미지 메이킹을 한 반면 덕성여대는 학교를 대표할 이미지가 부족함.
- 여대출신은 인맥 구축이 힘들다는 편견으로 인해 여대 기피 현상이 나타남.
- 경제위기로 인하여 소득이 줄어들고 가정경제가 불안정해짐.


SO 전략
- 여고생들에게 언어교육원을 체험 할 수 있는 1박2일 체험마케팅을 실시한다.
- 여성의 취업률 증가를 이용하여 여고생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실에서 '꿈 찾기!'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마케팅을 한다.
- 아름다운 캠퍼스와 운형궁을 드라마, 영화에 배경으로 삽입하는 PPL,광고를 시행한다.

WO 전략
- 경전철역 이름 '덕성여대역'을 이용하여 열악한 위치를 극복하고 학교의 위치를 알린다.
- 포털사이트, 지하철 미디어광고 등을 통하여 광고를 집행하여 인지도를 높인다.

ST 전략
- 학교의 강점인 언어교육원과 취업지원실을 이용하여 타 여대들과 차별화된 광고를 집행한다.
- 경제위기로 인하여 가정형편이 힘든 학생들에게 낮은 등록금과 많은 장학혜택을 알려 위기의 상황을 극복한다.

WT 전략
- 효과적인 이미지 메이킹으로 광고를 집행하여 우리의 약점과 외부의 위협을 극복해 낸다.



1-2 경쟁대학 분석
(1) 이미지 분석

참고문헌
• 장대련, 한민희. (2006). 광고론.



• 황병일,박승환, 김범중, 최철재.(2009). 소비자행동 (이해와 적용).



• 안광호, 이유재, 유창조. (2004). 광고관리(이론과 실재가 만나다).



• 브랜드스파이, '덕성여대의 브랜드를 빛낸다. 덕성여대 학교홍보팀 브랜드 매니져', 캠퍼스 헤럴드, vol62, 5월호



• 인터넷 커뮤니티 마케팅 효과 '만점', 전자신문, 조장은. 2004.4.16



• DMC리포트(www.dmcre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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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C를 활용해 오고 있다. 현재의 기업들은 대부분 IMC를 적용하여 마케팅활동을 하고 있으나 당시만 해도 IMC는 생소한 개념이었으며 삼성전자에서도 노트북PC ‘센스’에서 처음으로 도입하기 시작한 개념이었다. 삼성전자는 1996년 7월 제일기획의 제안에 따라 노트북 PC ‘센스’에 IMC전략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제일기획은 당시 국내 노트북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은 점을 감안해 일단 노트북시장을 키워놓은 뒤 센스의 판매를 늘리는 전략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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