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의상 추천 및 구매, 배송까지 하는 개인 코디네이터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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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요 약

II. 회사 개요
1. 회사명
2. 창업 동기 및 사업 개요
3. 회사 현황
4. Co-D 비전 및 경영 이념
5. 사업 목표 및 일정

III. 제품 및 서비스
1. 개요
2. 특성 및 차별성
3. 기술 현황
4.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투자 및 계획

IV. 마 케 팅
1. 시장 현황 및 목표 시장
2. SWOT 분석
3. 목표시장 분석 (STP)
4. 4P 분석
5. 추정/목표 점유율
6. 포터의 5가지 경쟁요인 분석

V. 서비스 운영 및 시설 계획
1. 시설 현황
2. 서비스 운영 및 공정
3. 서비스 창출 및 수급 과정
4. 의류 조달 계획
5. 시설 투자 계획

VI. 조직 및 인적 자원
1. 조직도
2. 핵심 경영진 및 인력 구성 특징
3. 대표자 및 경영자 현황
4. 주주 현황

VII. 예상되는 주요 문제와 대처 방안
1. 과포화 상태에 이른 현재 온라인 쇼핑몰과 서비스에 대한 낮은 인지도
2. 상대적으로 기존 온라인 의류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에 비해 더 소모되는 시간적 비용
3. 상대적으로 모방이 쉬운 서비스

VIII. 재무 전략
1. 재무 현황
2. 재무 추정
3. 향후 수익전망
4. 자금의 조달과 운용

IX. 향후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 Co-D 사업의 낙관적 전망의 이유와 전략
본문내용
5. 사업 목표 및 일정

* Co-D는 1차적으로 인터넷 홈페이지를 바탕으로 남성 직장인, 전문직 종사자 및 대학생을 주 고객으로 하는 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 패션을 강조하는 현대 사회의 흐름과 바쁜 현대인의 일상을 Co-D를 통해 조화시킨다는 컨셉트를 적극 활용한다.

* 주 고객인 1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까지의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빠르게 충족시켜 실질적인 구매활동을 이끌어 낸다.

*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입지를 다진 후, 3년 이내에 IP TV와 같은 쌍방향 매체를 통한 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2차 목표로 한다.

*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을 3차 목표로 한다.
-한국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홍콩, 베트남, 태국 등 한국과 사회와 비슷한 시장 구조 및 문화를 가진 아시아권 국가를 주 대상으로 할 것이다.

II. 제품 및 서비스

1. 개요

본사의 서비스는 특정인 (연예인, 정치 고위직)뿐만 아니라 삶이 바쁜 일반인들에게도 각자의 특성과 상황에 알맞게 의상을 제안해 주고 신속한 구입을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2. 특성 및 차별성

현재 인터넷에 성업 중인 수 많은 의류판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단순히 계절에 따른 트렌드나 특정 연예인이 선도하는 유행만을 좇아 코디 제안을 하고 있다. 더욱이 옷을 더 돋보이게 하는 모델을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의 눈을 유혹하여 판매하는 사업방식을 보여주어, 막상 옷을 받아 입어봤을 때는 그 실망감이 적지 않음을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상의, 바지, 신발 등 다양한 것을 사기 위해서는 많은 사이트들을 서핑하면서 적지 않은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본사는 그러한 점을 고려하여 소비자 개개인에 맞춘 의상을 추천해 주고 소비자가 원하는 분위기를 최대한 살려 패션 제안을 함으로써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덧붙여 바쁜 현대인들에게 원하는 의상들을 간편히 구입하고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방법으로 우선 자신의 전신 사진 혹은 얼굴이 나온 사진과 신체 치수(가슴둘레, 허리, 팔 길이 등등)를 회원가입 시 제공을 하면 본사의 패션 의류학 등을 전공한 수 많은 코디네이터들이 그 사람들의 장, 단점을 고려하여 개개인에게 직접 여러 대안을 갖춘 의상들을 제공하며 선택된 의상과 대안에 있어서는 그 제품들을 직접 사서 보내 주고 한번에 받을 수 있음으로써 많은 수고를 덜어준다.

서비스의 만족을 느끼는 소비자들과 패션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싸이월드에 클럽을 생성해 다양한 코디 방법과 제품 만족 후기 등을 교류할 것이다. 또한 서울의 명동, 홍대 앞, 강남, 대구의 동성로, 부산의 서면, 대전의 충남대 앞 등 다양한 곳에서 이벤트를 개최하며 자신의 의상컨셉트에 자신감을 갖는 사람들이 다양한 사람들과 정보교환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자리를 마련할 것이다. 이 파티는 일명 ‘옷 잘입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참여해야 하는 유명한 파티가 될 것이다.

본사의 서비스는 국내, 세계 최초로 제공되는 것이며 앞으로 국내의 패션업계와 의류업계, 또한 청소년들과 2~30대들에게 신선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또한 격식에 맞는 의상을 선호하는 4~50대에게도 효과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다.

3. 기술 현황

현재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사업이 그렇듯이 본사도 보안에 대하여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그 준비로는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고,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안철수 연구소의 실시간 보안서비스를 받는 것이다(아웃소싱). 만약 보안에 대해 수준 높은 대비를 하지 못한다면 고객의 신뢰도는 떨어질 것이나, 안철수 연구소의 높은 충성도는 본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기에 충분하다.

4.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투자 및 계획

 국내 유명 디자이너를 자문으로 영입.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 (장광효, 김영석, 송자인, 전태옥 등)로부터 조언을 얻고, 향후 트랜드에 대한 연구의 방향을 함께 모색.

 전문 디자이너를 직접 영입.
향후, 패션 디자인만을 연구해 온 전문 인력을 고용해서 시대를 선도하는 제품을 제안할 수 있는 인력을 구성한다.

 여러 대학교들과 연구 정보 교류.
패션의류학과가 있는 수도권 내의 다양한 대학들의 패션 관련 학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교류한다. 패션 트랜드의 중심에 서있는 20대의 취향을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한 자료를 확보해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 유명 연예인 코디네이터의 영입.
유명 연예인의 코디네이터를 담당하고 있는 인력을 사전에 교류를 통하여 본사에 영입한다. .연예인의 옷 스타일에 민감한 10~2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코디 스타일을 제공해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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