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교육 계획안] 건강-사회생활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육론D]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교육 계획안
- [교과교육론E]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교육 계획안
- 상황중심 교육 상황중심 교육과정 정의 상황중심 교육 성립배경
-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보육 계획안
-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보육 계획안
- 목차
-
1. 건강생활영역
1)일일교육계획안
2) 부분수업 계획안
2. 사회생활영역
1) 일일교육계획안
2) 부분수업 계획안
- 본문내용
-
• 딸기,바나나의 모양이 변하는 과정을 탐색해본다.
• 요리에 즐겁게 참여하고 맛있게 먹는다.
•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내용을 회상해 본다.
• 딸기 우유와 바나나 우유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를 소개한다.
• 딸기우유와 바나나 우유 요리 시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 한다.
• 요리 순서도를 보고 순서를 익힌다.
• 요리활동을 시작한다.
-요리과정-
1. 딸기와 바나나를 씻고 잘라서 접시에 둔다.
2. 각각의 믹서기에 우유를 넣고 잘라놓은 딸기와 바나나를 넣고 돌린다.
3. 컵에 따른다.
• 요리가 완성되면 주위를 정리하고 맛있게 먹는다.
• 요리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딸기, 바나나, 흰 우유, 믹서기, 위생장갑,
빵 칼, 컵, 넓은 그릇
- 우유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 바른 자세로 앉아서 동화를 듣는다.
• 딸기우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 막대 인형으로 유아들의 주의를 집중 시킨다.
• 동화를 들려 준다.
• 동화 평가하기
T : 동화 잘들었나요?
C : 네. 잘 들었어요.
T : 동화가 어땠어요?
C : 재미있었어요.
• 동화 회상하기
막대 인형, 동화책
• 손을 깨끗이 씻는다.
• 화장실에 갈 사람은 먼저 화장실에 보낸다.
- T: 화장실에 가고 싶은 사람? 화장실 앞에서 한 줄기차하고 있으세요.
• 나누어서 손 씻기를 한다.
- T: 바르게 앉아있는 ○○가족부터 손 씻고 도시락가방 꺼내서 준비하세요.
- 남아있는 유아들에게는 도서영역에 비치된 동화를 들려준다.
• 바르게 앉아서 식사를 한다.
• 식사 후에 양치를 한다.
• 손 씻고 식판을 준비한 유아가 어느 정도 되면 선생님께서 부르는 사람은 줄을 서서 식사를 받는다.
• 점심을 먹기 전에 식사기도를 한다.
- 노래: 두 손 짝
• 자리에 앉아서 즐겁게 식사한다.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 하루일과를 회상한다.
• 차량이나 도보 귀가 시 지켜야할
안전규칙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인사 후 귀가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5세보육계획안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실습 8차시 1강, 8차시 2강 참관 일지 (중급 문법/중급 말하기 참관일지) (총 2개)
- 학습 지도안 가치 갈등 해결 수업모형
- 영화(말아톤)를 보고 등장인물이 해당하는 정신장애를 제안하고 그 근거를 임상적인 특징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고전문학사] 운영전 분석 - 구조, 감상, 해석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만0세부모상담일지-1학기)만0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3명 분량)
-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0세 4명
- (국어)운영전의 가치평가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