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브랜드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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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rief Introduction

2. Brand Inventory
• SUNGJOO GROUP
• History about MCM
• Products of MCM
• Brand Identity
• Distribution
• Competitors(LV, LOUIS QUARTORZE, METROCITY)

3. Brand Exploratory
• 설문조사 결과
• MCM의 문제점 분석

4. Recommendations

5. References
본문내용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잡음
실용적이고, 심플하며, 견고하고, 지적인 이미지로 이태리와 프랑스가 석권하고 있던 아기자기 하고 수려한 럭셔리 시장에 독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MCM을 인수하면서 재도약의 의지를 보임
- 수십 년 동안 쌓인 MCM의 스타일과 철학이라는 유산을 바탕으로 21세기적 감수성과 다문화적 자유분방함을 가미해 세계 시장에서 다시 주목 받고 있음
뉴욕, 런던, 베를린, 아테네, 베이징 등 주요 도시들마다 새로 매장을 열고 있으며, 지난 3년간 매달 새로운 매장을 열며 적극적인 시장 전략
- MCM은 현재 약 35개 국가에 70개 이상의 매장이 있으며, 전 세계에 8개의 사무실을 보유
“MCM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이라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Mental Map을 그려본 결과,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MCM의 로고가 반복되는 디자인과 갈색 등의 색상, 강아지 모양의 액세서리, 클래식함, 명품브랜드라고 하기엔 다소 저렴한 가격 등 주로 제품과 관련한 연상을 많이 하였으며 최근 들어 세련되어짐 , 젊은 , 글로벌 등 조직/사람과 관련된 연상은 소수 있었음.

- 많은 사람들이 매고 다니기 때문에 대중적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여 MCM이 추구하는 luxury brand로서의 이미지와 실제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MCM의 이미지간의 불일치가 존재함을 알 수 있음
전형성(Typicality): 명품 잡화 브랜드로써의 ‘전형성’은 없음
품질과 관련된 연상에서 1, 2차적 연상은 가능 - 하지만 명품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3차적 연상이 이루어지지 않음
참고문헌
•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
• 김연아 신드롬, '완판 러시'는 계속된다?
(뉴데일리, 2010.05.01)
• 뤼비통에 도전장, 세계명품과 겨루는 토종 명품들
(Fashion Biz, 2010.04.29)
• MCM을 사랑하는 해외 셀러브리티들
(한경닷컴, 2010.03.25)
• `MCM` 美최고급 백화점 `삭스` 입점
(한국경제, 2009.09.16)
• MCM, '골드 비세토스 라인' 롯데 본점서 한정 판매
(조이뉴스24, 2010.03.26)
• 성주그룹 www.sungjoo.com
• MCM 공식쇼핑몰 www.shopmcm.com
• LOUIS QUATORZE 공식홈페이지 www.louisclub.com
• LOUIS VUITTON 공식홈페이지 www.louisvuitton.com
• 롯데 백화점 홈페이지 www.lotteshopping.com
• 현대 백화점 홈페이지 www.ehyundai.com
• 신세계 백화점 홈페이지 http://department.shinsegae.co.kr
• 갤러리아 백화점 홈페이지 http://dept.galler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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