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기업의 경쟁 분석과 유통업계 향후 전망 -롯데 vs 신세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현 유통업계의 ‘BIG 2’ 롯데 vs 신세계
Part 2. 롯데의 성장전략 및 Vision
Part 3. 신세계의 성장전략 및 Vision
Part 4. 유통업계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세계최대백화점인 센텀시티점 OPEN
롯데백화점 광복점 개점으로 ‘롯데타운’ 첫단계 완성
신세계 첼시 아울렛 3호점 OPEN준비 착수
부산, 경남지역 강화 프로젝트를 추진
롯데의 입지가 돋보이는 부산에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 오픈 함으로써 유통계의 빅2인 롯데와 신세계 간의 부산대첩이 시작되었다. 곧 이어 ‘롯데타운’완성의 일환으로 롯데백화점 광복점이 오픈 하였다. 신세계는 부산에 백화점, 마트에 이어 신세계 첼시 3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롯데의 부산, 경남지역 강화 프로젝트 가 더해 지면서 앞으로 경쟁은 더 심화 될것으로 보인다.
롯데가 매입추진 중이던 통일동산 부지 매입
파주출판단지를 손익분기점의 3배 비용으로 매입
올해 말 개장을 목표로 프리미엄 아울렛 착공
2011년 6월 개장을 목표로 프리미엄 아울렛 착공
지금까지 롯데와 신세계의 아울렛 입점은 서로 겹치지 않았다. 그러나 파주를 시작으로 앞으로 양측이 비슷한 위치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개장하며 본격적인 아울렛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사가 당분간 아울렛 개발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되면서 경쟁이 첨예한 양상으로 치닫을 전망이다.
ㆍ무한경쟁의 시대에 유한한 경영자원으로 생존,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은 가장
자신 있는 분야에 경영자원을 집중하는 길 뿐입니다. 우리의 주력업종은
유통입니다.
ㆍ견실한 재무구조는 집을 짓기 전에 땅을 다지는 이과 같습니다. 튼튼한
재무구조를 비롯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느 경영만이 격심한 환경 변화
속에서 생존할 수 있씁니다. 신세계는 이윤을 극대화하는 내실있는 경영을
할 것입니다.
ㆍ신세계는 신뢰를 바탕으로 과감한 권한 위양과 고객접점의 영업 현장에서
최고 의사결정에 이르기까지 각 경영활동의 주체가 스스로 판단하여
행동하는 기업문화를 지향합니다. 그래서 각자 맡은 일의 마지막까지
책임을 지는 신세계인이 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 http://about.shinsegae.com/
⊙ http://www.lotte.co.kr/
⊙ http://www.moazine.com/
⊙ 리테일 매거진 기사 다수
⊙ 내 유통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를 중심으로/김진성, 한재호
⊙ 한국 유통기업의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이마트와 롯데마트를 중심으로/김성호
⊙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이진용,김정구,주영혁
⊙ 2007 롯데홍보실 ‘중국과 일본에 이어 한국에도 롯데그룹’
⊙ 글로벌소싱이 국내 유통산업에 미치는 영향 / 김성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롯데마트(lotte mart)의 마케팅 전략
  • 분석StrengthWeakness- 모기업인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 -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 - 강력한 마케팅 능력 - 신속한 기동력 - 할인점 업계 후발주자 -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매장 -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ortunityThreat-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 - 할인점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경제위기로 인한 할인점 소비자 선호 증가 - 계속 진입⋅성장하고 있는 외국계 할인점 - 할인점 시장의 확대로 인한 경쟁심화 - 국내 시장의 포화 위험성 내포 ※

  • [유통관리]국내유통시장의 분석과 홈플러스의 발전방향
  •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환경,어린이,인터넷을 사회공헌활동의 3대 주제로 선정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지역주민들의 호감을 얻어내는 데 성공했으며,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CPS라 불리는 독특한 기업문화도 창출했다.서론에서는 국내 유통시장의 트랜드, 유통시장 현주소 및 앞으로 전망 등을 세부적으로 분석하도록 하겠다2국내 유통시장 트렌드국내 유통시장을 둘러싼 최근 트렌드 요약(1)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국내

  • [유통과 마케팅]현대백화점 성공사례
  • 롯데 vs 현대) 와 의 비 교46Ⅶ.S W O T 분 석47Ⅷ.포 지 셔 닝48Ⅸ.결 론48Ⅰ. 국내 유통 환경 분석 2002년 국내 유통 소비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유통 업태 간 영역파괴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즉 백화점, 할인점, 재래시장간의 업태 구분이 무너지면서 소비자들은 시장에서 백화점 옷을 살 수 있고, 또한 할인점에서도 백화점급의 브랜드를 구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인

  • 유통업계 백화점 라이벌 -롯데 vs 신세계
  • 유통업계 백화점 라이벌 백화점 경쟁 시대CONTENTS∙∙∙∙∙∙∙∙∙∙∙∙∙∙∙4. 광고5. 전략적 제언2. 시장 상황3. 제품 분석1. 기업 소개 신세계 백화점롯데 백화점유통 업계의 BIG RIVAl, 그들이 살아 남는 법∙∙∙∙∙∙∙∙∙∙∙∙∙∙∙∙∙∙∙∙∙∙∙∙∙∙∙∙∙∙∙∙∙∙∙∙∙∙∙∙∙∙∙∙∙∙∙∙∙∙∙∙∙∙∙∙∙∙∙∙∙∙∙∙∙∙1. 기업 소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스

  • [유통산업][유통산업 발전법][유통산업 동향][90년대말유통업]유통산업의 특징, 유통산업의 중요성, 유통산업의 혁신, 유통산업의 발전법, 유통산업의 동향, 유통산업의 90년대말유통업, 향후 유통산업의 전망
  • 유통산업의 특징, 유통산업의 중요성, 유통산업의 혁신, 유통산업의 발전법, 유통산업의 동향, 유통산업의 90년대말유통업, 향후 유통산업의 전망 분석Ⅰ. 개요Ⅱ. 유통산업의 특징Ⅲ. 유통산업의 중요성1. 국민경제 및 서비스산업 발전에 파급효과가 크고 성장잠재력이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2. 서비스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물류업과 연계하여 서비스산업의 발전을 선도3. 생산과 소비의 중간에서 제조업의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후생 증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