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점포분위기와 자극관리 -맥도날드, TGIF, E-Mart, 갤러리아 명품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분위기와 소비자행동
II. 네 업체의 분위기
III. 네 업체의 자극관리
IV. 점포 내 자극관리 방향제시
V. 질의 응답
본문내용
비교분석1.음식점: 맥도날드 & TGIF
2.쇼핑점: 갤러리아 & 이마트


맥도날드

눈에 띄는 광고 포스터
깔끔한 매장
친절한 서비스
선과 색이 살아있는 공간
화사한 조명
어린이 놀이터
딱딱한 의자
빠른템포의 음악

TGIF

이국적인 분위기
차분한 조명
고급스럽고 편안함
적당한 템포의 음악
푹신하고 편한 좌석


갤러리아 명품관




고가 브랜드 이미지
화려한 내외관 디자인
시즌에 맞는
컬러와 테마로 변화
발레파킹&
퍼스털 쇼퍼룸(VIP)
심플&럭셔리 이미지

이마트



저가 브랜드 이미지
시식코너 및 각종 체험중시 분위기
제래시장식 홍보&세일
여성과 어린이를 중시하는 가정적인 분위기
고객을 불만도 존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TGIF의 연령별에 따른 마케팅에 대한 분석
  • 관리1) 윤리문제 신고 센터 신고하실 곳 : ㈜푸드스타 윤리사무국주소 : 서울시 관악구 남현동 1059-16TEL : 02)580-8121FAX : 02)580-8100 2) 고객의 소리 오프라인 고객관리 : 1588-2590※ 참고문헌, 사이트 및 조언자-http://www.tgif.co.kr-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원-자료)-http://www.lgad.co.kr (소비분석 자료)-http://www.nso.go.kr (통계청- 인구통계 자료)남자여자인구,가구/시도별성별연령별총조사인구(2000년)/전국인구)  남자  여자  성비)  계/2000  45,985,289 23,06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귀족마케팅의 의의와 기법 및 국내외 사례분석(A+리포트)
  • 관리와 브랜드 포지셔닝이 열등할 경우를 고려한다.⑤ Family 의식으로 단순한 제품 접근 형식이 아닌 Life-care 적인 관점에서 접근, 시도한다.⑥ 일정한 기간과 노력 투입으로 형성되는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형성한다.⑦ 상위의 준거집단이 하위의 집단에게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임을 명심한다.결론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는 고가품시장(귀족마케팅의 대상범위)은 기업의 입장에서 고부가가치를 생산하는 잠재력있는 시장으로 인식되어지고 있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소비자의 저가격 선호, 물가안정 차원에서의 유통개선시책 추진, 자연녹지에서의 할인점개설 허용 등 제반여건도 할인점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신규업체들은 슈퍼센터, 하이퍼마켓, 전문할인점 등 다양한 업태로 할인점 사업에 참여할 계획에 있어, 앞으로 다양한 업태간에 경쟁이 치열해 질 전망이다. 아울러 마크로, 까르푸 등 외국 업체의 다점포화가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이들 외국 업체와 국내업체 간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유통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소비자의 저가격 선호, 물가안정 차원에서의 유통개선시책 추진, 자연녹지에서의 할인점개설 허용 등 제반여건도 할인점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신규업체들은 슈퍼센터, 하이퍼마켓, 전문할인점 등 다양한 업태로 할인점 사업에 참여할 계획에 있어, 앞으로 다양한 업태간에 경쟁이 치열해 질 전망이다. 아울러 마크로, 까르푸 등 외국 업체의 다점포화가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이들 외국 업체와 국내업체 간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유통

  • [마케팅전략]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경쟁우위 자산 비교
  • 명품관 운영전략을 펼치고 VIP 고객을 위한 카달로그 발송이나 라운지 운영등 엄격한 고객관리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기존의 고급 이미지에 웰빙바람을 더해 다양한 웰빙 제품을 선보이고 과도한 경쟁에서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환경중시경영 이나 다각화 경영 등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1-2 신세계백화점 향후 발전전략제시현재의 신세계백화점은 중산층소비자들을 겨냥해 매스티지 상품군을 파는데 주력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