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 E-마트 중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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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mart 소개 및 진출 전략

2. 중국진출 배경 및 과정

3. 성공적 중국 진출 전략

4. 중국에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과제

본문내용

철저한 사전준비

- 체제변화의 특성고려, 철저한 계획수립

- 사업시작에 앞서 현지 사무소 설치

- 진출대상 지역별로 특징을 집중 관찰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회사 이름을 중국이름으로 변경
(중국명 : 이마이더.易買得 발음이 비슷. 쉽게 사고 얻는다는 좋은 뜻임)
중국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줌
호기심 자극
식품 쪽 비중을 높임
직영제 운용
중국기업과 차별화된 선진환경 제공



제품전략

차별가격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

한국산 히트상품을 구비하여 E-마트만의 제품 제공

운영시스템도입과 서비스차별화



참고문헌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E-마트 홈페이지 http://emart.shinsegae.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국회전자도서관 강소연 -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에 따른 경쟁력 증진방안에 관한 연구 : E-마트 사례를 중심으로 http://www.nane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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