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이데시타 클리닉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1. 이데시타 클리닉의 특징
2-2. 이데시타 클리닉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방법
3. 다른 사업에 비해 병원이 TPS적용이 쉬운 이유
4. 문제점
5. 결론
본문내용
1) 특징
고객의 대기시간을 최소화 한다.

“대기시간 10분이 넘으면 직원에게 연락해 달라”는 접수창구의 안내표지판이 병원내 가장 잘 보이는 입구에 설치하여 환자의 만족도를 높임.

기타 병원의 경우 한 두 시간 걸리는 것이 다반사이지만 이데시타에서는 진찰은 길어야 5분이고 진료기록카드 작성, 약 처방 발급,병원비 수납 들의 절차 역시 15분이면 충분.(과거에는 평균 90분을 넘김). 단계별 대기시간을 10분 이내로 줄인 결과 첫 방문환자라도 45분이면 충분.

접수-카드작성-진료-수납으로 이어지는 업무 흐름 사이의 시간낭비가 대기시간 연장이라는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에 대기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임.




2)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방법
③ 활동인원을 10명에서 7명으로 축소

나머지인원은 또 다른 업무에 투입하여 효율성을 높임
☞ 병원 경쟁력 상승
고객만족과 직원의 근무환경이 크게 개선됨

④ 특성 별로 환자 분류

예약환자-비 예약환자, 진찰만 하는 환자-주사·물리치료 등 치료까지 받아야하는 환자 등으로 분류로 나누어 환자가 몰리는 현상을 사전에 방지
의사 한 명 당 업무량을 평준화 할 수 있게 되고 환자 입장에서는 대기시간 감축 가능



3. 병원이 TPS적용이 쉬운 이유
노동의 유연성을 꾀할 수 있다.
☞ 병원 업무의 특성상 간호사,조무사 등은 공통점이 있는 비슷한 일을 하기 때문이다. 여기저기 다양한 곳에 투입 될 수 있어 여유가 있는 직원을 효율적으로 배치 가능하다

2) 병원은 가동준비시간을 짧게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 TPS 적응 시 큰 이득 발생


3) 병원 내 흠집 보수 및 장점 획득을 위한 회의에 걸리는
시간적-물리적 비용 (어떤 의료사고가 일어 났을 경우의 비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과 비용을 비교해보니 돈이 아깝다. 너무 간단하고 단편적인 내용으로 별 도움이 안됨.
  • say***
    (2015.04.08 08:14:08)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운영관리] `예치과` 및 `삼성 서울삼성병원`의 성공 요인분석과 `롯데리아`의 실패요인 분석
  • 대기시간에서 오는 지루함과 불만을 포착하여 해결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이는 좋은 결과를 맺었다. 그러나 롯데리아의 특정 점포 몇 곳에서는 패스트푸드업체의 특성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실수를 범하였다. 즉 빠른 응대와 반응시간을 제대로 실행하지 못하였고, 주문사항을 확인하는 절차 없이 고객을 기다리게 하는 실수, 또한 서비스 제공순서까지 제대로 운영하지 못함으로써 고객의 불만을 높이게 되었다. 서비스 실패로 인하여 한 번

  • 평등주의적 의료 체계 The equalitarianism medical system 평등주의적 의료 체계
  •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공병원에서 종사하는 전문의들이 일과 시간 후 민간 병원에서 진료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민간병원의 진료 활성화와 공공병원의 대기 시간 단축을 유도하는 등, 공공의료 중심의 체제 하에서 생겨나는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캐나다 또한 유럽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공공성이 강조되는 보건의료 체계를 갖고 있는 나라이다. 캐나다의 경우 현재 전체 병원 중 2%를 영리병원으로 허용하고 있는데, 유럽 국가들에

  • 정신장애의 예방 및 정신장애인과 가족의 욕구 및 문제점에서의 개선방안
  • 클리닉4) 청소년 정신건강사업5) 알코올 문제 예방사업6) 정신건강전화7) 아동정신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8) 인터넷 중독 상담9) 소아 청소년 정신과 치료 의료비 지원 사업10) 초등학생 정신 건강 실태 조사 및 프로그램 운영5.정신장애인의 재활의 사회 복귀1) 질병관리를 위한 프로그램2) 사회적응 기술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1) 생활 훈련 프로그램(2) 직업재활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6. 삶의질 향상과 사회통합을 위한 프로그램7. 외국의 정신보

  • [지식경영] 안동병원 지식경영 사례
  • 의미하는 의료텔 완성과 평생건강프로그램 등 예방의학 개념의 생활의료 공간, 건전한 사회에 이바지 하는 서비스 연수원 개념, 요람에서 무덤까지 특화된 전문 편의시설 개념을 복합적으로 담당하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연혁안동병원의 지식경영사례1. 경영혁신과 서비스 향상 운동 추진배경2 . 안동병원의 서비스 혁신 운동과 생산성 향상3. 안동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전략4. 혁신결과5. 업무개선6. 안동병원의 지식경영 시스템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운영, 마케팅 방법 등이 달라진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테마파크는 그 입지지역과 관련이 깊은 지역 산업적 성격을 띄게 되는 것이다. ⑶ 테마파크는 대기업 편중이 심한 과점 산업이다. 테마파크는 일반적으로 효과적인 주제의 표현을 위해 대규모로 조성되고 있고 이에 따라 인력과 시설도 대규모로 투입된다. 이러한 대규모의 시설을 위해서는 엄청난 비용이 소요되는데 소규모의 기업이 투자회수가 늦은 테마파크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현실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