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의 CSR 활동(UNILEVER 유니레버 & SONY 소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SR의 정의 및 중요성
2. 선정기업 소개
3. 소니의 CSR 활동
4. 유니레버의 CSR 활동
5. CSR의 양면성
6. CSR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SomeOne Needs You

2009, 2010 – “에코 트리 캠페인”

2008 – “매화마름 및 습지 보전”

2006, 2007 - “Let Dong River Run Clean(동강아, 맑게 흘러라!)”

2005 - “Happy Melody Day”


Dreamers Championship

2000년부터 8년째 논문과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한 국내 대학생이나 대학원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
2004년부터 지속적으로 대학생들이 가장 참여해보고 싶은 공모전으로 선정
잠재고객이라 할 수 있는 학생들에게 소니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좋은 기회


Sony Dream Kids Day


소득에 따른 문화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2004년 말부터 시작
자사의 전자제품과 기술 그리고 소니 픽쳐스, 소니BGM, 플레이 스테이션 등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한번에 보여주는 홍보효과


당장의 수익은 생기지 않지만, 현재는 물론 잠재적 소비자를 염두에 둔 전략
사람들의 실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품목을 주력 사업으로 삼고 있는
힌두스탄 유니레버 의 생각
- “기업이 물건만을 판매하는 시대는 지났으며, 이제는 사회적인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
- ‘사회,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은 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큰 영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브랜드관리 공통] 글로벌 브랜드 가치 변화가 기업의 4P 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글로벌 브랜드가 지역마다 다른 이름으로 불리는 경우도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세계적이지만 이름과 심벌은 역사적인 이유에서 국가마다 다양하기도 하다. 예를 들어 유니레버(Unilever) 아이스크림의 각각 다른 제품명은 유니레버사가 인수한 현지 기업의 이름을 나타낸다. 그러나 같은 로고의 이용을 통하여 각각의 다른 브랜드들은 전세계적으로 공통적으로 인식될 수 있다. 다른 제품명의 예로는 네덜란드에서는 올라(Ola), 스페인에서는 프리고(

  • 기업메세나 사례 연구
  • 목차1. 기업메세나의 의의2. 기업메세나 활동의 필요성3. 국내 기업메세나4. 국내 기업메세나의 문제점- (대기업 편중 등)5. 해외 기업메세나 6. 해외 기업메세나 성공사례7. 한국기업과 외국기업의 메세나 차이8. 대기업에 치우칠 수밖에 없는 이유-정부의 정책적 제도 부족, 세제혜택9. 지방 예술단체와 향토 기업과 연계10. 서울 메세나 사례11. 우리나라의 기업메세나 가능성- (중소기업 기업메세나 사례)12. 바람직한 메세나 문화의 정착을 위해

  • 기업 메세나의 발전 방향
  • -기업 메세나의 발전 방향- - 목 차 -I. 메세나의 개념 및 연구 목적 제 1 절. 메세나의 개념제 2 절. 연구의 목적 및 배경 II. 기업메세나의 의의 및 효과 제 1 절. 기업메세나의 의의제 2 절.기업메세나의 효과III. 기업 메세나 현황 및 동향 제 1 절. 국내외 동향제 2 절. 국내 메세나 현황IV. 주요기업의 메세나 활동 사례 분석 제 1 절. 해외 기업 사례 분석제 2 절. 다국적 기업 사례 분석제 3 절. 국내 기업 사례 분석V. 국내 메세나 활동의 문제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기말
  • 글로벌 판매 전체 완제품 (부품제외)2. 기업이 환경적 책임(녹색경영)을 다 해야 하는 이유(1)환경오염이 산업/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처, 경쟁력 강화위기를 경쟁력 강화 기회로-기후변화로 인한 기회 및 기회 창출 활동 (삼성전자)구분기회구분기회창출활동규제적리스크-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실시-제품 에너지 효율 기준 강화-자발적 협정 체결-반도체 사업장 및 완제품의 청정 개발체제(CDM)사업 추진-에너지 고효율 제품 출시 및 에너지

  • 성공기업 사례분석
  •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 : 이미 전 세계 시장에 이름을 알리고 제품을 납품하는 나이키는 끊임없는 시장 개발과 마케팅 활동으로 전 세계인의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다. ․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 공장에서 담당하는 글로벌 제품정보 네트워크(GPIN:Global Product Information Network)라고하는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시스템을 구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