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사례 -원더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마케팅
2. 스타마케팅 사례
3. 원더걸스의 지금까지
4. 원더걸스의 미래
본문내용
스타마케팅의 목적 및 유형
목적
1. 제품에 대한 고객의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
2. TV 광고와 같은 고비용의 홍보 활동 없이도 유사효과 및 판촉 가능
3. 스타의 활동(인기)과 함께 제품 이미지 동반상승 효과.
유형
1. 광고 모델 계약
2. 스타 활동의 후원, 협찬
3. 스타 인큐베이팅, 스폰서쉽
4. 스타 중심 상품개발
5. 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만들기
6. 스타들에게 옵션을 부여
7. 스타 앰부시(ambush)
8. PPL(Product PLacement)



3. 스타 옵션 부여 마케팅
스타들에게 옵션(직책, 지분, 런닝개런티 등)을 부여하거나
혹은 홍보이사 등으로 위촉하여 기업이나 브랜드의 인지도를 제고하는 방법

홍보대사, 위촉대사(시계방향 순으로) ▶
원더걸스 - G스타
앙드레김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한채영 – 국세청
최민호 – 한국마이팜제약
박지성,김연아 – 나이키 휴먼레이스



8. PPL 간접광고
드라마, 영화, TV 프로그램 등
영화나 드라마의 내용 중에
비용을 지불하고 상품을 배치(Product Placement)
하여 노출을 시키는 일종의 간접광고 방식이다

M본부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의 장면▶
LG 전자 싸이언 “SECRET” 폰
비싼 가격대 (6월 출고가 : 70만원대)
드라마 방영동안 하루 2천대 개통
판매량 : 25만대 (08’ 10월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이수만 리더쉽에 대하여
  • 원더걸스는 그해 삼성경제연구소가 발표한 10대 히트상품으로 선정될 정도였다.이듬해 원더걸스는 (Nobody)로 다시 다가왔다. 찰랑거리는 미니 원피스와 과장되게 부풀린 헤어스타일, 진한 마스카라와 속눈썹을 강조한 메이크업 차림이었다. 두현수 JYP엔터테인먼트 팀장은 “원더걸스의 기획 의도 중 하나가 바로 ‘역발상’이었다. 이렇다 할 걸밴드가 없는 상황이었기에 오히려 더 적기였다. 명맥이 끊기다시피 한 국내 걸밴드 시장에선 원더

  • NC소프트의 마케팅, 다각화전략, 해외시장진출
  • 사례에 따른 표절기준 및 시사점 ( 한국 콘텐츠 연구원 )~ 3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란 하나의 소재를 서로 다른 장르에 적용하여 파급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하며, 하나의 인기 소재로 추가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다른 상품으로 전환, 높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음. 영화 가 애니메이션 , 게임 로 개발되고 OST와 캐릭터 상품 등도 인기를 끈 것이

  • [국제경영] JYP 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성공,실패 요인 분석과 대안 모색
  • 원더걸스 등을 내세워 미국 시장을 노크했다. 눈여겨 봐야할 점은 앞서 언급한 기획사들의 해외 진출에는 저마다의 ‘색깔’이 있다는 점이다. 그 중에서도 비(정지훈)를 월드스타로 만들고 여성 그룹 최초로 원더걸스를 미국에 진출시킨 JYP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다각도에서 분석했다. 이와 함께 현재까지 JYP 해외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를 보완할 수 있는 대응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2. JYP의 해외 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1) 현지화

  • K POP열풍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스타일의 그 가능성을 보여줬고, 이러한 차별성을 가진 음악이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을수 있으며 한국 K-POP에는 그러한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한국의 아이돌음악은 세계적으로 봤을 때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최고수준에 이르렀고 지역별 정도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점점 세계적으로 K-POP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는 것은 확실한 사실이다. K-POP열풍의 지금의 현 상황과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장점은 더욱더 강화시키고 문제점은

  • 베스킨라빈스 CSM
  •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난해 대비 약 30% 가량 신장한 매출을 끌어내며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크리스마스 최대 인기 상품으로 올려놓았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여느 베이커리 케이크에 비해서 뒤지지 않는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큰 선호를 얻었다. ★ 다이어트존최근에 웰빙시대라 불릴만큼 웰빙의 바람이 불었다.웰빙족들을 위해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을 위한 유지방 50%의 light아이스크림, 무설탕아이스크림, 무지방아이스크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