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사례 -원더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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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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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타마케팅
2. 스타마케팅 사례
3. 원더걸스의 지금까지
4. 원더걸스의 미래
- 본문내용
-
스타마케팅의 목적 및 유형
목적
1. 제품에 대한 고객의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
2. TV 광고와 같은 고비용의 홍보 활동 없이도 유사효과 및 판촉 가능
3. 스타의 활동(인기)과 함께 제품 이미지 동반상승 효과.
유형
1. 광고 모델 계약
2. 스타 활동의 후원, 협찬
3. 스타 인큐베이팅, 스폰서쉽
4. 스타 중심 상품개발
5. 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만들기
6. 스타들에게 옵션을 부여
7. 스타 앰부시(ambush)
8. PPL(Product PLacement)
3. 스타 옵션 부여 마케팅
스타들에게 옵션(직책, 지분, 런닝개런티 등)을 부여하거나
혹은 홍보이사 등으로 위촉하여 기업이나 브랜드의 인지도를 제고하는 방법
홍보대사, 위촉대사(시계방향 순으로) ▶
원더걸스 - G스타
앙드레김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한채영 – 국세청
최민호 – 한국마이팜제약
박지성,김연아 – 나이키 휴먼레이스
8. PPL 간접광고
드라마, 영화, TV 프로그램 등
영화나 드라마의 내용 중에
비용을 지불하고 상품을 배치(Product Placement)
하여 노출을 시키는 일종의 간접광고 방식이다
M본부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의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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