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막걸리 국내 소비량 증가를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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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분석
2.발표목표
3.문제점 제기
4.소비자조사 In-depth Interview & 정량적 설문실시
5.해결방안
6.결론
본문내용
1.국순당=백세주 개념을 깨다

막걸리 매출액
08년 5억원→ 09년 70억으로!

2.막걸리의 한계를 뛰어넘다

유통기한의 연장!
유통범위의 확장!
다양한 연구와 마케팅으로 막걸리 시장의
지속적 성장이 가능
(1) 숙취가 심하다는 인식 해소
최근의 막걸리는 제조기술의 발전으로 숙취가 심하지 않다는 것을
적극 홍보



(2) 촌스럽다는 이미지 개선
막걸리 용기의 디자인 세련화, 다양화 시도
호리호리한 디자인으로 교체 및 용기 색상 다양화
호기심 자극 효과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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