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 및 리스크] 페덱스의 물류합리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FedEx 소개
1. FedEx란?
2. FedEx의 현황
3. Fedex 관련기사

Ⅱ. FedEx의 목표와 전략
1. FedEX의 목표
2. 전략
3. 전략 평가
Ⅲ. FedEx의 물류합리화전략
1. 운영체제-HUB & SPOKE
2. 중추관련 시스템
3. e-business관련시스템


Ⅳ. FedEx 전략 교훈


Ⅴ. FedEx 발전 방향
본문내용
FEDEX : Federal Express
세계 최대의 화물 운송회사
24-48시간 내 전 세계
Door-to-Door 서비스
현재 2백11개국 약 2천여
서비스 센터 운영
최첨단 정보관리 시스템
물류정보시스템 ‘코스모스’
트래킹(추적)시스템


본사
전 세계 :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
아시아 : 홍콩
캐나다 :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토론토
유 럽 : 벨기에의 브루셀
남 미 : 미국 플로리다 주의 마이애미

발송물의 발송지, 목적지 25개 조회가능
수취자의 성명, 이동 중 현황 알려줌
발송 후 발송물 고착고치 3명에게 이메일 보냄
화물의 지체방지, 연속적 이동 가능
화물 도착 전, 관련서류 세관 페덱스 지점으로 보내 통관절차 마무리
IBM에서 개발한 이미징스캐너 사용시, 30초 만에 프린트 물 전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물류거래의 변화에 대한 요구와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적 물류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국내․외 무역관련 기업들은 증가하는 물류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시키고 특정지역 및 국제적으로 물류거점들을 확보하여 상품을 최종소비자에게 인도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도의 물류정보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반면 우리나라물류부문의 현 상황은 영세성, 낙후성, 업체

  • [물류관리]제3자물류와 삼영물류 주식회사
  • 물류 전문업체에게 위탁(out sourcing)하는 것을 말한다. 아웃소싱 기법은 프리할라드 교수가 주장한 경쟁이론에서 유래한 용어로 각 기업은 인력, 자본, 시설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건물관리나 식당운영 등의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것 이라고 하고 있다. 이와 같이 아웃소싱은 경쟁이론에서 근거한 기업의 경영전략의 일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물류 아웃소싱은 초기에는 단순한 운송, 창고, 자재관리에 국한되어 운영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 [경영전략]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나이키사례분석
  • 전략 > Ⅰ.사례 -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1.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수립과정2.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1). 국외거주자 프로그램2). 파트너 관리3).핵심역량에 집중Ⅱ. 물류 아웃소싱의 일반적 개요  1. 물류 아웃소싱의 의의  2. 물류 아웃소싱의 대상  3. 물류 아웃소싱의 기대 효과 및 장 단점Ⅲ. 물류 아웃소싱의 현황  1. 우리나라의 물류 아웃소싱 현황  2. 외국의 물류 아웃소싱 현황Ⅳ. 물류 아웃소싱의 전략    1. 물류 아웃소싱의 전

  • 물류 아웃소싱 마케팅 전략 분석
  • 물류 업체 사이의 관계가 중요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물류 아웃소싱을 특수 관계가 없는 물류 서비스 제공자에게 위탁할 때 제3자 물류라고 부른다.1984년 GM사가 EDS사를 매수하여 시설과 인력을 전면적으로 이관한 때부터 관심을 끌기 시작한 아웃소싱은 1989년 kodak사가 데이터 센터를 IBM에, 통신과 네트워크를 DEC에, PC를 Business Land사에 아웃소싱한 이후부터 변화가 빠른 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산업계의 주요 대안 및

  • 글로벌 경영전략
  • 전략의 종류 리스트럭처링 리엔지니어링 다운사이징아웃소싱 벤치마킹핵심역량경영 학습조직 전략적 제휴스피드 경영워크아웃 미팅 네트워크 조직 고객만족 경영5. 새로운 사례(New Case) ① TOYOTA ② GE6. 글로벌 경영의 전망 7. 우리기업이 참고해야할 시사점8. 참고문헌1. 글로벌 경영전략의 정의글로벌 경영전략의 정의글로벌화 전략(Globalization Strategy)은 특정 사업의 확대 및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해 생산, 물류, 판매 등과 같은 가치사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