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텔레콤 U+(LG유플러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GENDA
1.LGU+ 소개
2.환경분석
3.Key Success Factor분석
4.전략의 도출
5.전략의 실행
6.예상 수익 규모 도출
- 본문내용
-
LG U+는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목표
Personal Value Provider (PVP)
각기 다른 고객의 숨겨진 가치를 찾아주는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자 한다.
경영이념
1.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기업활동의 목적
2, 인간 존중의 경영 : 구성원의 창의성과 자율을 존중하여 능력 발휘를 돕는 운영원칙
경영이념실천
고객에게 정직하고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정도 경영’의 실천을 통해 실현됨
정도 경영의 실천은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꾸준히 실력을 배양하여 정정당당하게 승부하자는 LG만의 행동방식을 의미함
특수 관계자
• 지주회사 ㈜LG : LG U+는 ㈜LG의 55개 계열사 중 통신, 서비스 부분의 하나
• LG전자 : ㈜LG의 전자부분 계열사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가 LG U+와
큰 관계를 맺고 있음
LGU+의 환경분석-(5)LGU+의 강점(Strength)
·3사 합병으로 시너지효과 창출이 기대되며, 진정한 유무선 컨번전스 사업진행구도 구축이 기대됨
· 업계 3위임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의 실패에 따른 기업 이미지의 하락의 타격이 적음
· 점유율은 낮은 편이나 충성고객이 많은 편이므로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
·기업집단 내에 LG전자라는 국내 업계2위의
핸드폰 제조 업체의 존재함
(1) 메가스터디 와 연계한 예상 수익 규모 도출
메가스터디 고등부 누적 회원수 277만 3000 여명
그중 예상 LGT 가입자 인원은
2773000 * 0.18= 49만 9000명
강의 수강료는 강사나 수업에 따라 다르므로 이에 따라 얻게되는
메가스터디 측의 이익에 따라 수수료를 다르게 부과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메가스터디 매출 1만원당 수수료 100원를 부과한다고 한다면
332.7 십억원 * (100원/1만원) = 322억 7000만원
메가스터디의 매출액 추이에 따라 2010년 기대되는 수익은
332억 7000만원 정도 라고 할 수 있다.
이는 2009년 LGT 데이터서비스 매출의 10%에 해당되어
본 사업이 수익성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