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매트릭스 조직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대 사회 환경과 조직구조 유형
2.조직구조 유형의 연구 범위 및 방법
3.매트릭스 조직으로의 운영
4.변화하는 조직구조 유형
5.추가 조사자료
6.참고문헌
본문내용
1) 2차 세계대전 이후 고객지향주의
2) ‘신속한 상황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지 못한다.’는 인식
3) 이에 따라 제품별 조직과 기능별 조직을 결합한 매트릭스 조직
4) 시장상황과 급변하는 환경에의 적응’ 이 용이. ‘이중의 명령 체계’와 책임 평가 및 보상체계를 갖춘 조직으로 나타난다.
명령통일의 원칙 위배
목표달성을 위해 과업지향적인 작업집단 운영
다양한 기능의 인력을 조직 내 기능별 부문에서 차출
조직 내의 과업집단은 限時的인 조직
기능별 부문은 그대로 존속, 본연의 업무를 계속
참고문헌
유종해. (2000). 「현대조직관리」 .박영사
김병섭 외. (2003)「조직의 이해와 관리」. 대영문화사.
김은진 (2006) 「매트릭스 조직에서 객체지향 개발을 위한 자원할당과 스케쥴링」 숭실대산업기술정보대
Baber, W.F. (1983). 「Organizing the Future : Matrix Models for the Postindustrial Policy」. Alabama : University of Alabama Press.
김성국. (1993).「조직유연화 전략으로서 매트릭스 조직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인수. (1991). 「거시 조직이론」. 무역경영사.
Knight, K. (1976). 「Matrix Organization : A Review," The Journal of Management Studi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트릭스 조직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연구
  • 거시조직론 매트릭스 조직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개요1)연구방법2)연구목적3)내용구성Ⅱ. 본 론1. 이론적 배경1) 매트릭스 조직의 정의2) 매트릭스 조직의 특징3) 매트릭스 조직의 필요성4) 매트릭스 조직의 일반적인 구조5) 매트릭스 조직의 강점과 약점6) 매트릭스 조직의 성공조건2. 국내외 주요동향 및 기업체 현황3. 기업체 사례4. 비교사례Ⅲ. 결 론Ⅳ. 출 처Ⅰ. 서 론1. 연구개요1) 연구목적지식 정보화

  • [경영조직론] 구글 조직 구조 분석
  • 보 고 서제 목 : 구글 조직 구조 분석 과 목 명 : 경영조직론 분 반 : 01담당교수 : 제 출 일 : 2012 년 5월 18일목 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 구글의 의미- 기업개요- 구글 연혁- 경영 철학- 비즈니스 모델- 구글의 검색기능 장점 (야후와 비교)- 구글의 기술- 구글의 서비스 - 구글의 서비스 구조 및 특징- 구글의 세계각국 진출현황 미국, 일본, 중국, 한국- 구글의 매출액 (상승원인)- 구글의 효과적인 광고수익 기법3. 조직구조 - 조직구조 특성

  • [경영조직론] Glaxo SmithKline 기업사례 분석
  • 조직형태로 인하여 부서 간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매트릭스 조직이 만들어졌으나 규모의 문제와 이중보고 방식  때문에 의사결정 속도는 늦어졌다.이는 합병전의 GSK가 직면한 문제점과도 비슷한데, 이에 Yamada는 기존에 있던 전통적 조직들의 방대하고 획일적으로 집중화 되있던 조직을 연구, 개발 단계에 특성에 맞게 변형하였는데 이러한 조직형태가 CEDD구조이다. 이는 각 질병분야의 특성을 존중해야하는 효율

  • [경영조직][경영][조직][경영조직 의미][경영조직 구조][경영조직 선택]경영조직의 의미, 경영조직의 구조, 경영조직의 선택, 경영조직의 집중, 경영조직의 성장단계, 경영조직의 혁신, 경영조직의 커뮤니케이션
  • 경영조직의 의미, 경영조직의 구조, 경영조직의 선택, 경영조직의 집중, 경영조직의 성장단계, 경영조직의 혁신, 경영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분석Ⅰ. 서론Ⅱ. 경영조직의 의미Ⅲ. 경영조직의 구조1. 조직 구조의 의의1) 복잡성2) 공식화3) 집권화2. 조직 구조의 설계3. 조직 구조의 유형1) 직계조직구조(군대식 조직)2) 기능조직구조3) 직계 참모 조직 구조4) 제품별 조직구조5) 지역별 조직구조6) 프로젝트별 조직 구조(project)7) 매트릭스 조직 구조(ma

  • [조직구조][조직구조 정의][조직구조 유형][조직구조 설계][조직구조 시장지향][조직구조 사례]조직구조의 정의, 조직구조의 유형, 조직구조의 설계, 조직구조의 시장지향, 조직구조의 사례 분석(조직구조)
  • 조직구조의 정의, 조직구조의 유형, 조직구조의 설계, 조직구조의 시장지향, 조직구조의 사례 분석Ⅰ. 개요Ⅱ. 조직구조의 정의Ⅲ. 조직구조의 유형1. 라인조직과 라인-스탭조직1) 라인2) 스탭2. 기능식 조직, 사업부제 조직, 그리고 매트릭스 조직1) 기능식 조직2) 사업부제 조직3) 매트릭스 조직3. 집권적 조직Ⅳ. 조직구조의 설계1. 상황중심적 접근2. 절충적 접근3. 주체중심적 접근Ⅴ. 조직구조의 시장지향1. 신념과 가치2. 시장지향적 조직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