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현대 백화점 주 이용 고객 현황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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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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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of Survey
- Survey Background
- Purpose of The Survey
- Survey progress
Survey of The Hyundai
Department Store
현대 백화점 주 이용 고객 현황 조사
- 고객들의 needs파악
Conclus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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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유통시장에서 백화점의 위치는 줄어드는 추세임.
-현재, 대형 할인점과 인터넷 쇼핑몰 및 TV홈쇼핑 등 다른 유통 경쟁 업체들이 시장을 장악하면서 백화점의 브랜드 파워는 갈수록 낮아짐.
-이런 상황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방안은 ‘고객’에게 있으며,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는 서비스가 기업 경쟁의 핵심이라 생각 됨.
우리는 백화점 이용시 거리접근성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위해 빈도분석을 이용하였다.
평균은 4.41이며 분산은 0.407, 표준편차는 1.165로 분석되었다.
앞에서 수식을 이용하여 계산한 값과 동일하게 분석되었음을 알 수 있다.
최빈값이 5인데 평균이 4.41,중위수가 4.00이므로 왜도는 –이고 따라서 왼쪽으로 꼬리가 긴 분포를 나타낸다. 또한 첨도가 음의 값이므로 정규분포보다 편평한 분포를 보이게 된다.
t값이 29.308이고 p-value(유의확률)은 a= 0.05의 양측검증에서 0.000으로 유의적인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p-value=0.000 <a=0.05)
따라서 향후 현대백화점 이용 시 소비자 54명이 저렴한 가격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정도는 모집단의 평균인 4점(다소 중요하다.)이라고 할 수 없다.
즉 이들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을 모집단 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다시 말하면 t값이 29.308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전체 자유도는 46-1=45로 나타난다. t분포표를 통해 자유도가 45인 양측검정의 임계값은 t0.025=2.021으로 t=29.308값이 크므로 귀무가설을 기각하고 대립가설을 채택하게 된다.
이러한 검증결과를 활용하여 마케팅관리자나 전략기획 담당자는
현대백화점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을 더욱 강조하고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군 개발에 더욱 힘써야 할 것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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