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 개발 설화수 최초의 한방 헤어젤 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Environment Analysis

I. Environment analysis
1. 설화수 소개
2. 거시환경분석
3. 경쟁분석
4. SWOT

II. Customer Analysis
1. 잠재시장
2. STP
PART 2. New Product Development

I. Product Development
1. 남성 ‘정양’ 라인의 확대
2. 최초의 한방 스타일링 젤 개발
3. 10년 후의 예측 및 경쟁사들의 반응

II. Marketing Action Plan
1. 4P


III. Expected Effects of Our Strategy

본문내용

한방 화장품 점유율 1위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지수 조사에서 2004년,
2005 년 2년 연속 여성기초화장품부문 1위
(일본능률협회컨설팅)
100% 국산 원료 사용으로 원료의 안정성 확보
R&D
VIP 중심의 CRM(고객관계관리)
기술력을 인정받음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추세
고급 프리미엄 마케팅이 성공한 사례가 발표되면서 업계에서는 한방 시장이 황금 시장으로 부각
웰빙 및 자연 그대로의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의 증가
유통 경로가 다양해짐에 따라 한방화장품 소비층도 기존의 40~50대에서 20~30대로 젊어짐
남성 한방 화장품 시장 확보
한방에 대한 다양한 산학 공동연구가 계속되면서 특화된 제품의 출시와 잇따른 소비자들의 관심


20대 고객층 저조 : ‘설화수'하면 떠오르는 중년층 이미지로 인해 젊은 고객층 확보 어려움

새로 진입하는 저가 한방 화장품들에 비해 고가

저가 한방 화장품의 잇따른 출시
다양한 한방브랜드 출시가 이어짐에 따라 시중에는 40여 개의 한방화장품이 치열한 경쟁
오랜 기술력 보유한 외국 브랜드 화장품의 추격
한방 원료는 우리 몸과 친화성이 우수 안전성.
한방 성분 자체의 효능과 역할의 차이.
한방 제품은 흐름과 상승효과가 생기도록 돕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다른 일반 제품과의 차별성

30대 이상의 구매력 있는 남성.
외모 또한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크게 확산.
경제적으로 안정된 상태(가격에 구애 받지 않음).
고가라는 속성이 심리적 만족감을 가져다 주는 효과.
‘한국의 미’를 상징하는 아름다운 곡선과 고급스러운 색이 고객의 세련되고자 하는 속성과 일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샤 MISSHA 마케팅전략
  • 신제품 개발 제니하우스 임미현 실장과 제휴하여 2009 F/W메이크업 룩 신제품 출시 ▶타사와 제휴를 통한 한시적인 이벤트 메이크업 시연회, 그랜드힐튼 호텔과 제휴하여 사은품 증정 등 Ⅶ.해외마케팅• 미국, 일본, 중국에 현지법인 설립  철저한 현지화 전략 및 시장확대•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해외 트렌드의 신속한 파악을 통해 신규제품 개발에 반영1. 진출형태- 일본, 중국, 미국은 직접진출(현지 법인

  • 코스맥스㈜ 기업분석 [화장품ODM기업지배구조중국진출현황특허권글로벌전략]
  • 헤어 케어 등의 제품만 생산 가능했기 때문에 작년 말부터 스킨이나 로션, 컬러 메이크업 생산이 가능한 설비를 추가적으로 증설 하였다.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가동되어 매출이 발생할 예정이다.세계 최대 화장품업체인 로레알이 코스맥스에 먼저 현지공장 인수를 제안했다는 점이 의미있다. 로레알이 전략적 파트너로 인정한 ODM 기업은 3곳뿐이며 아시아에서는 코스맥스가 유일하다. 미국 화장품의 시장의 성장률은 연평균 2%에 불과하지만 색조 세

  • [경영전략]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진출사례
  • 1. 기업소개 로레알은 소르본 대학 사업부서 화학전공자였던 유젠 슈엘레르(Eugene Schueller)가 1907년 세계 최초로 대중적인 머리카락 염색제(염모제)를 개발하면서 부터였다. 처음에는 성공을 거두기 어려웠지만, `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는 염모제라는 점을 부각시킬 수 있었고 마침내 마케팅적인 성공도 거두게 된다. 53년에는 현재의 `로레알로 회사 이름을 바꾸고 65년에는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한다. 그 후 비오템, 즈메이파리, 비

  • [마케팅관리론] 블링펜 마케팅전략
  • 신제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각종 제도적 조치들도 도입된다.- 화장품 원료에 대한 사전심사제도 폐지, 화장품 사용원료 규정을 네거티브 방식으로 전환(‘09년 3월 화장품법 개정안(정부) 국회제출 예정)※ 그동안은 허용된 원료로만 화장품을 개발하도록 해 다양한 한방․천연물 화장품 개발에 애로 → 앞으로는 신소재 화장품 개발이 촉진되고 시장에 조기 출시되는 효과 기대- 안전성에 문제가 없고, 외국에서도 화장품으

  • [기업경영]아모레퍼시픽 기업조사
  • 개발 및 리뉴얼(renewal)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켰다. 이러한 성공의 이면에는 다음과 같은 요인이 있다.① 독특한 상품의 개발 - “한국의 미”를 강조한 상품의 성공한국을 대표하는 태평양(사장 徐慶培)의 명품 한방화장품 ‘설화수(雪花秀)’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최초로 연매출 3천억원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는 태평양 전체 화장품 매출의 25%에 해당하는 것으로, 설화수를 하나의 회사로 간주했을 때 국내 전체 화장품업체 중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