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나에게 맞는 헤어드라이기 선택`위한 의사결정 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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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8.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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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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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 정의
- 주제선정이유
- 제약조건(가정)
2. 알고리즘 (의사결정규칙)
3. 알고리즘의 예시
4. 알고리즘의 장․단점
5. 개발의 필요성과 효과
6. 결론
※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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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에 해당 : 제시모델 UN-2000
◆ 사례2 : 직장인 박양은 머리 숱이 많고 머리가 길다. 출근시간 단축을 위해 헤어드라이기를 구입하고자 한다. 가격은 좋은 제품이라면 고가라도 상관이 없으며 집에서 두고 쓸 것이며, 머릿결 손상을 방지하기위해 냉풍이 가능하며 바람이 강한 제품을 선택하고자 한다.
▶7번에 해당 : 제시모델 UN-2887
4. 알고리즘의 장단점
◆ 장점
-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헤어제품선택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해준다.
-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 단점
- 타 브랜드를 고려하지 않았다.
- 제시된 기능 외 다른 기능(디자인,색상 등)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관적인선택이 거의 불가능 하다.
- 변수가 많을수록 복잡해진다.
5. 개발의 필요성과 효과
◆ 필요성
앞서 말했듯이 헤어드라이기 제품은 누구나 한번쯤 구입하는 것이고 기능 또한 많은데 거기에 대해서 고려하지 않고 구입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도 제품의 나열만 있을 뿐이라서 제품을 결정할 때 쉽게 찾기가 힘들다. 따라서 알고리즘을 통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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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닉스 전자 (http://www.unix-ele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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