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 스페인 발렌시아 Las Fallas Vs 포항 국제 불빛 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Ⅱ. 본론
1. 스페인 발렌시아 Las Fallas
1) 스페인 소개
2) 스페인 발렌시아 소개
3) 스페인 발렌시아 Las Fallas 소개
2. 포항 국제 불빛 축제
1) 경상북도 포항 소개
2) 포항 국제 불빛 축제 소개
3. SWOT분석
1) 스페인 발렌시아 Las Fallas
2) 포항 국제 불빛 축제
Ⅲ. 결론
1. 포항 국제 불빛 축제 발전 방안.
- 본문내용
-
3) 스페인 발렌시아 불꽃축제‘Las Fallas’소개
매년 3월 12일에서 19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불꽃축제는 ‘축제란 이런 것이구나.’를 보여주는 흥미진진한 축제이다. 중세시대부터 전해진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불꽃축제는 발렌시아의 수호성인 성 요셉을 기념하는 전통 행사로서 축제와 축제를 위해 만들어지는 기념물이라는 두 가지 뜻을 지니고 있으며, 과거에 봄이 되면 목수들이 겨울의 끝을 기념하기 위해서 나무잔재들을 태웠는데 나중에 발렌시아 사람들이 마분지와 천 조각으로 그 지방 사람을 상징하는 인형 등 조형물을 만들어 오래된 가구들과 함께 불에 태우게 된 것에 유래가 되었다.
이 축제의 핵심은 거대하고 아름다운 조형물이다. 발렌시아 사람들은 조형물을 만들 때 나무로 골격을 만든 다음 종이와 스티로폼으로 모양을 만드는데 이것을 Fallas(빠야)라고 한다. Fallas는 건물 3층 높이로 발렌시아 사람들은 1년 내내 Fallas를 만들면서 축제를 준비한다. 축제가 시작되는 날부터 도시 전역에는 600여 개의 Fallas가 설치되고 보통 정치인, 유명인사, 동화나 만화의 주인공과 같은 캐릭터에서 따오는데 그중 스페인 국내 유명인들을 흉내 낸 Fallas가 대부분이다. 곳곳에 전시해 두었던 Fallas는 축제 마지막 날 자정에 동시에 태운다. 나무와 종이를 이용해 만드는 Fallas는 불꽃축제가 열리는 동안 발렌시아는 그야말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축제의 시작에는 성당 앞에서 각 마을의 Falla들이 예쁜 옷을 입고 정성을 다해 준비한 꽃으로 꽃 장식을 한다. 축제의 생생한 모습을 알리기 위해서 현지 방송국은 야외 방송을 진행하고 축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스페인 전역은 물론 세계 각국의 방송국에서 몰려온다.
축제 기간 동안 매일 2시가 되면 시청 광장에서 폭죽놀이가 벌어지는데 이 모습을 보기 위해 수 만 명이 광장으로 몰려든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폭죽놀이를 제대로 보려면 적어도 1시간 전에는 시청광장에 도착해야 한다. 또한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거리 공연과 각종 퍼레이드, 사방에 설치된 Fallas를 보기 위해서 전 세계 각국에서 엄청난 관광객이 몰려와 새벽까지 수 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거리를 활보하기 때문에 밤과 낮의 개념이 유명무실해진다.
각 국의 관광객이 많이 몰려오면서 전 세계의 상인들도 몰려온다. 그중에서도 아프리카에서 온 사람들은 경찰의 단속에 떨면서도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불법으로 노점을 열고 있다. 그리고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음식인데 발렌시아 불꽃축제를 대표하는 음식은 우리나라의 꽈배기와 비슷한 추러스다. 그래서 축제 기간 내내 시내 곳곳에 추러스를 만들어 파는 사람이 많다.
- 참고문헌
-
한국도시행정학회
- 포항 국제 불빛 축제 홈페이지
- 포항 시청 홈페이지
- www.carlink.co.kr
- 포항시 축제정보 http://festival.ipohang.org/site/festival/
- 축제 닷컴 http://www.chookje.com/
- 네이버 백과사전
- 포스코 국제 불꽃쇼 http://www.poscofs.com/
자료평가
- 와우와우와우아ㅘ우아ㅗ아ㅜ아
- true5***
(2015.01.11 20:23: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