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 소비자] 녹차클로렐라 면의 실폐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소개
2. 시장상황분석
3. SWOT 분석
4. 경쟁사 분석
5. STP 분석
6. 실패원인
7.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웰빙 상품화
-TV,신문, 인터넷에 웰빙에 대한 노출 빈도의 증가
-물질적인 풍요보다 몸과 정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Well-Being)족’ 증가
-녹차, 홍삼, 매실, 석류, 알로에 글루코사민, 클로렐라는 웰빙 열풍과 함께 각 기업에 웰빙 컨셉으로 급격히 상품화
-웰빙 식품의 매출 2~3배 이상
ex)청정원 유기농 케첩·풀무원 유기농 콩두부·유기농 배추김치·샘표 유기농 자연콩 간장
매일유업의 유기농 맘마밀·남양유업의 명품 유기농.
-제품 판매량 증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마케팅 전략
*웰빙족은 상품구매를 통해 개인적인 가치를 실현하려는 소비 계층이며 주로 구매력이 있는 젊은 중산층
2) 녹차열풍
-녹차 소비량의 증가
-녹차를 이용한 여향 상품 증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연예인이 전달함으로써 소비의 급증
-녹차의 활발한 상품화와 시장 확대
ex)녹차음료: 롯데칠성 – 차우린, 지리산 생녹차, 동원F&B - 동원녹차,
동아 오츠카 - 그린타임, 해태음료 - 다원, 태평양 - 설록차
-다양한 녹차가 가공품의 개발과 함께 소비도 급증
ex)녹차 가공 식품
녹차라떼, 녹차빙수,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 쿠키, 녹차 캔디, 녹차두유, 녹차요구르트(엔 요), 녹차껌, 녹차호떡, 녹차 먹은 돼지, 녹차 먹인 닭과 달걀, 녹차성분을 먹인 고기, 국 수, 라면, 피자, 고추장, 쌈장, 막걸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