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삼성화재, 동부화재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 기업소개 -
1. 삼성화재
1) VISION 2020
2) 경영기법
3) 고객만족을 위한 신뢰경영
4) 삼성화재 연혁
2. 동부화재
1) 경영이념
2) 경영비전 및 전략
3) C&C NO.1 경영혁신
4) 동부화재 연혁
II 본론
- 손해보험시장 -
1. 삼성화재의 손해보험시장
2. 동부화재의 손해보험시장
-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1. 삼성화재
1) 삼성화재 SWOT
2)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2. 동부화재
1) 동부화재 SWOT
2)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III 결론
- 삼성화재의 나아가야할 방향 -
- 동부화재의 전략방안 -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경영이념
- 늘 곁에 있어 든든한 삶의 동반자 동부화재가 고객의 행복한 미래를 약속합니다.
고객분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는 자동차 보험과 다양한 보험 상품개발
․ 업계 최초 자동차 보험료 무이자 6회 분할납입과 자동갱신제도를 도입
․ 고객을 위한 다양한 보험 상품의 개발로 넓은 보험 선택의 폭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사업 대행
․ 무보험 차량에 의한 사고 및 뺑소니사고 피해자들에 대한 보장사업을 정부로부터 위탁 받아 대행
- 보다 빠르고, 친절하고, 믿을 수 있게 품질보증 100%의 고객서비스를 실현합니다.
최첨단 시스템으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
․ 국내 최초 자동차보험 품질보증제도를 실시하여 보상서비스의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
․ 전국 어디에서나 긴급견인/ 비상급유/ 열쇠 자금 장치 해제/ 배터리 충전/ 타이어 펑크 교체 및 단순고장수리 서비스가 가능한 운전자를 위한 ‘SOS서비스’
․ 고객감동을 위한 ‘Call Back'24시간 사고접수센터 운영/ 고객프라자(원-스톱 서비스)/ 무사고 운전자에 대한 차량 무상점검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 따뜻한 사회,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 교통사고 유자녀 소년 소녀 가장 돕기 후원기금 조성사업/ 사랑의 헌혈 운동/ 도서기증 운동/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사업/ 오너드라이버를 위한 무료 안전운전 강좌 등을 실시
- 고객이 믿고 찾는 경영효율 최고의 보험회사 21세기 세계일류의 보험회사를 지향합니다.
․ 이익중시경영을 통한 재무구조 견실화로 신뢰도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
․ 영업의 신 판매채널 개척 및 영업 패러다임의 혁신을 통한 영업경쟁력 강화
․ 경영혁신운동의 지속실천으로 신 고객 서비스 문화 창조
․ 업계최고의 전산 인프라 구축, 효율적 인력관리 통한 전문인 양성의 선진 경영체제 구축
2) 경영비전 및 전략
-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
사람의 삶을 행복하게 하고 기업이 영속적인 발전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미션으로 하고 있는 동부화재는 ‘Global 경쟁력을 갖춘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초우량 보험회사’라는 비전에 따라 주주, 고객, 임직원 등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추구하기 위한 13대 사업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3) C&C No.1 경영혁신
최근 국내 보험 산업은 고객요구의 복잡화, 금융업종간 경쟁 가속화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사업 환경에 직면해 있다. 인터넷 등을 통한 정보화의 물결 속에서 개인들의 요구사항들은 더욱 세분화되고 복잡해지고 있으며 사회 전반적인 도덕적 해이 및 보험범죄 급증은 손해보험사들에게 큰 도전이 되고 있다. 아울러 자본시장통합법 제정, 보험업법 개정
- 참고문헌
-
삼성화재 홈페이지 http://www.samsungfire.com
동부화재 홈페이지 http://www.idongbu.com
삼성화재 기업정보
http://www.saramin.co.kr/zf_user/united-company/unitedinfo/com_idx/23/info_page/2/u_code/
손해보험협회 http://www.knia.or.kr
http://www.insu7.com/gn/ 보험정보 no.1 커뮤니티 - 보험7
www.insnews.co.kr 한국보험신문 - 대한민국 대표 보험신문 (안재성 기자)
검색 포털 싸이트 http://www.naver.com
검색 포털 싸이트 http://www.googl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